[국제경영] 이랜드 기업분석과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 이랜드의 설립과 역사
l 한국에서의 4P 전략
l 틈새시장의 틈새시장 적용 사례
l 국내의 SWOT
l 중국의 4P
l 중국 이랜드의 SWOT 분석
l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기업의 조건
본문내용
1. 출범 태동기(1980-1987)

이랜드는 당시 이분화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였으며, 광고 전략면에서도 고객만족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라는 생각으로 거액의 자금이 소요되는 매체 광고비를 원가절감이나 품질향상에 투자하는 한편, 신선한 각종 광고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정책을 펼쳤습니다. 또한,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동일한 이미지를 구축하여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러한 방법은 적은 자본과 인력으로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진입이 가능하게 해 주었고 효율적인 프로모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한편, 생산면에서는 외주관리(Out sourcing)를 통해 원가절감과 더불어 조직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비대화를 지양하였습니다.

2. 성장기(1988-1993)

이 시기에는 '서브 브랜드(Sub brand)'를 출범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를 쉽게 확산 시켰으며 동시에 많은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독일의 푸마(Sports), 일본의 빅존(Jean), 프랑스의 꾸레쥬(숙녀,신사)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를 추진하였습니다.당시 중국, 베트남, 스리랑카 등지에 있던 현지 하청공장을 계속 확장하여 해외생산 비율을 늘린 결과 안정적인 가격정책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미국 뉴욕, LA에 종합의류매장을 오픈 하였습니다. 또한, 대만, 상해, 심양, 심천등 중국권과 태국과 바레인에도 매장을 설치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 기업전략 본론 경영이념 본론 시장분석, 경쟁사분석창업비용 (강남구 1층)실면적 90m² (약 27평) 월세 300만원 초기투자비용 3억 실면적 126m² (약38평) 월세 290만원 초기투자비용 1억8천만원 마케팅 전략 차별화 된 의상 디자인 이색적 마케팅-샘플 무료제공 입소문 마케팅 독특한 영업마케팅전략제조과정 공개 대량 구매시 적용되는 할인제도 본사직원들을 직영점에 파견 선점효과 제품력 및 서비스정신 스타마케팅 매장 입지 조건 국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M&A 전략 해외직접투자의 방법의 일종인 단독투자는 현지 지출 기업이 100% 지분을 소유하고, 현지 경영활동에 관한 책임을 단독으로 감당하는 전략을 말한다. 단독투자는 다시 신설투자 (Green Field 방식)와 인수합병(M&A)으로 나누어진다. 신설투자 방식은 투자대상국에 투자 기업이 현지법인 및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투자방식이다.반면 롯데마트가 선택하여 집중적인 점포수를 늘리고 있는 인수합병 방식은 투자대상국에 있는 기존기업을 인수하거나

  • [사업부제조직사례] 삼성탈레스 조직구조분석(매트릭스 조직)
  • 이랜드그룹에는 가구전문 업체인 (주)프란시아와 인테리어 사업체인 (주)리드, e-비즈니스 컨설팅을 맡고 있는 이랜드시스템스, 건설업체인 이랜드개발 등이 있다. 한편 업계 일각에서는 이랜드가 국제상사의 인수와 또 다른 M&A 추진을 위해 이 같은 조직 개편을 단행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그러나 이랜드 관계자는 국제상사를 인수하더라도 별도의 사업체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번 조직개편과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2) 기업은행- 목적 :

  • [국제경영론] 5장 문화적 환경과 그 사례
  • 경영이념서비스 품질(지속적 제품개발과 효율성 유지→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서비스 기업은 고객 지향적 운영으로 효율성과 개별화간의 조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서비스의 과정과 결과의 우수성)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기술적 품질(technical quality:결과품질)서비스 결과의 유형성/정확성(원가)효율성(표준화/규모의 경제)과 연관 ⇒ 맥도날드의 표준화된 서비스. 예를 들면 햄버거(기타 메뉴)의 재료와 맛기능적 품

  • [조직행위]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 -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 2006년 1학기 조직행위관리 조직문화 형성과 그 요인 분석-SK, 현대, 포스코, 삼성, 유한킴벌리, 이랜드에 관하여 목 차Ⅰ. 서 론 3Ⅱ. 본 론 4 창업주와 경영이념이 기업문화에 끼친 영향 4A. S K 기업 4B. 현 대 10 경영환경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조직문화의 변화 15A. 포스코-공영화와 경영전문화 15B. 삼성- 세계화 21 독특한 기업문화 사례 27A. 유한킴벌리 - 환경중시 문화 27B. 이랜드-기독교적 문화 32Ⅲ. 결 론 38참 고 문 헌 40- -Ⅰ. 서 론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