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 기업분석과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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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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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이랜드의 설립과 역사
l 한국에서의 4P 전략
l 틈새시장의 틈새시장 적용 사례
l 국내의 SWOT
l 중국의 4P
l 중국 이랜드의 SWOT 분석
l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기업의 조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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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범 태동기(1980-1987)
이랜드는 당시 이분화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였으며, 광고 전략면에서도 고객만족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라는 생각으로 거액의 자금이 소요되는 매체 광고비를 원가절감이나 품질향상에 투자하는 한편, 신선한 각종 광고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정책을 펼쳤습니다. 또한,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동일한 이미지를 구축하여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러한 방법은 적은 자본과 인력으로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진입이 가능하게 해 주었고 효율적인 프로모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한편, 생산면에서는 외주관리(Out sourcing)를 통해 원가절감과 더불어 조직의 유연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비대화를 지양하였습니다.
2. 성장기(1988-1993)
이 시기에는 '서브 브랜드(Sub brand)'를 출범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를 쉽게 확산 시켰으며 동시에 많은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독일의 푸마(Sports), 일본의 빅존(Jean), 프랑스의 꾸레쥬(숙녀,신사)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를 추진하였습니다.당시 중국, 베트남, 스리랑카 등지에 있던 현지 하청공장을 계속 확장하여 해외생산 비율을 늘린 결과 안정적인 가격정책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미국 뉴욕, LA에 종합의류매장을 오픈 하였습니다. 또한, 대만, 상해, 심양, 심천등 중국권과 태국과 바레인에도 매장을 설치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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