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주)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3. 대상(주)과 아지노모토(Ajinomoto)
4. 대상(주)의 글로벌 전략
5. 아지노모토의 반격
6. 다각화
7. 대상 인도네시아 도전
8. 대상(주)의 미래
- 본문내용
-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1) 조미료산업의 특성
조미료산업은 보통 여간 2만5천 톤 정도를 생산하는데 $50,000,000~60,000,000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 따라서 조미료산업에 있어서 값싼 노동비는 큰 의미가 없다. 노동집약적 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설탕을 가공한 후 생성되는 당밀을 원료로 하는 조미료는 발효공법에 의해 제조된다. 조미료산업은 미생물공학을 이용하는 산업으로써 투입물에 대한 산출물의 오차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여 생산설비에 대한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며, 장치산업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수반하므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큰 산업이다. 그러나 조미료산업이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최종생산물에 있어서 기업간 차별화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조미료를 생산할 수 있는 주요 업체는 4~5개로 전 세계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현재 조미료에 대한 세계 수요는 71만톤으로 인구의 자연증가로 인해 여간 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동부유럽과 베트남, 미얀마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이 새로운 조미료의 수요시장으로 편입되고 중국의 수요 또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의 생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2) 국내조미료 시장의 경쟁현황
국내 역시 대상이 미원이라는 이름으로 화학조미료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국내 조미료시장에는 수많은 조미료가 등장했다. 원래 화학조미료는 1908년 일본 동경대의 이께다 교수가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다시마의 구수한 맛을 내는 본체라는 것을 발견하고 아지노모토라고 하여 상품화 시킨 것이 처음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