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주)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3. 대상(주)과 아지노모토(Ajinomoto)
4. 대상(주)의 글로벌 전략
5. 아지노모토의 반격
6. 다각화
7. 대상 인도네시아 도전
8. 대상(주)의 미래
본문내용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1) 조미료산업의 특성
조미료산업은 보통 여간 2만5천 톤 정도를 생산하는데 $50,000,000~60,000,000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 따라서 조미료산업에 있어서 값싼 노동비는 큰 의미가 없다. 노동집약적 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설탕을 가공한 후 생성되는 당밀을 원료로 하는 조미료는 발효공법에 의해 제조된다. 조미료산업은 미생물공학을 이용하는 산업으로써 투입물에 대한 산출물의 오차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여 생산설비에 대한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며, 장치산업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수반하므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큰 산업이다. 그러나 조미료산업이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최종생산물에 있어서 기업간 차별화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조미료를 생산할 수 있는 주요 업체는 4~5개로 전 세계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현재 조미료에 대한 세계 수요는 71만톤으로 인구의 자연증가로 인해 여간 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동부유럽과 베트남, 미얀마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이 새로운 조미료의 수요시장으로 편입되고 중국의 수요 또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의 생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2) 국내조미료 시장의 경쟁현황
국내 역시 대상이 미원이라는 이름으로 화학조미료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국내 조미료시장에는 수많은 조미료가 등장했다. 원래 화학조미료는 1908년 일본 동경대의 이께다 교수가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다시마의 구수한 맛을 내는 본체라는 것을 발견하고 아지노모토라고 하여 상품화 시킨 것이 처음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팅크웨어의 성공전략
  • 해외시장에 판매함으로써 높은 개발로열티를 받을 수 있으며 부품을 구매할 때에도 제조업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원가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 2) 원가우위 요인내비게이션 시장의 확대에 따른 주요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는 추세이다. 특히 팅크웨어는 판매량 증가에 따른 주요 원자재 대량구매와 부품공용화를 통하여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에 따른 소비자 구매패턴은 S/W의 안전성을 가장 우선시 하고 있기 때문

  • [경영전략]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
  • 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1국민은행 소개현 황- 전반적 상황-국민 은행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시사점2345향후 전략6해외 진출 배경1963년 국민은행 창단경영비전핵심가치최상의 고객서비스 / 선진화된 시스템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고객지향프로정신개척정신다양성 존중사회공헌1994년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2001년 한국주택은행 합병2005년 완전 민영화Global 500대 기업 412위, 아시아 12위 선정2007년 국내 최초 중국계좌 및 카드발급서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국제마케팅전략(해외진출사례)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율 1위이고, 전자레인지, CDMA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등이 3위안에 들어가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해외투자진출 정보포털 ois - http://www.ois.go.kr/참고문헌박주홍(2012), 글로벌 전략, 유원북스Charles W.L Hill 저, 박철순 외 역,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6판, 한경사학술발표자료 및 학위논문황평, 김완민(2011),「중국 프랜차이즈시스템 내의 갈등원인, 갈등, 그리고 관계해지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엄성필, 이동일(2010),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성공요인 : 베트남 패스트푸드시장 진입사례」김명월(2009),「한중 프랜차이즈산업에 관한 연구 : 중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