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공사례] 모델을 통한 광고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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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12.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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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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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문가 모델을 사용하여 성공한 경우
2. 유명인 모델을 사용하여 성공한 경우
사례1.
.라네즈- '이나영'
사례2. 삼성증권 Fn Honors Club-김지미, 선동렬, 금난새, 차인태.
3. 새로운 모델의 사용으로 성공한 경우
새로운 모델의 효과
사례
'메가패스' 에릭
4. 일반인 사용자를 모델로 하여 성공한 경우
사용자모델의 효과
사례
유니레버의 '도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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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문가 모델을 사용하여 성공한 경우
전문가 모델의 효과
전문가 모델을 사용할 경우 제품의 가격이 높거나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경우, 소비자는 전문가의 지지 주장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또한 재정적, 신체적 위험이 큰 제품에 대해서는 외부 정보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광고에서 전문가의 조언은 설득적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사례1.디지털 카메라 '캐논'-사진작가 김중만
캐논은 처음에는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했지만 부각되지 못하고 소니나 올림푸스에게 뒤쳐져 있게 된다. 그리하여 그들은 디지털 카메라를 가진 사람들이 그냥 사진을 찍기 보다는 보다 전문적으로 찍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것에 초점을 맞춰 2003년 사진작가 김중만을 모델로 하여 카메라의 선택 캐논인가 케논이 아닌가?라는 문구를 쓰게 된다.마지막에는 김중만 사진작가가 캐논디지털 사진기로 사진을 찍으면서 "나는 케논이다"라고 말을 하는데 우리는 이것을 보고 캐논으로 찍으면 왠지 김중만 사진작가처럼 사진을 잘 찍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며, 캐논은 전문가들이 쓰는 고급카메라라는 인식을 들게 만든다. 이에 힘입어 2004년에는 사진작가 안성진을 모델로 하여 모래회오리 속에서 사진을 찍는 광고를 만들게 되며 거기서 사진작가 안성진은 내가 세상을 담는 법이 있다. "당신은 케논인가?"말을 하며 광고가 끝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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