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체장애의 정의
지체장애의 판정시기
지체장애의 발생 특징
장애인의 기준(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 2조)
장애인의 장애등급 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조)
들어가는 말..
근육디스트로피
중도지체장애
정형외과적 장애
소아마비
척수장애
관절염
절단

본문내용
지체장애의 정의
▶ 장애인복지법 시행령에서는 지체장애를 다음과 같이 정의
① 한 팔, 한 다리, 또는 몸통의 기능에 영속적인 장애가 있는 사람
② 한 손의 엄지손가락을 지골관절 이상 부위에서 잃은 살마이나 둘재손가락을 포함아여
한 손의 두 손가락 이상을 각각 제 1골관절 이상위에서 잃은 사람
③ 한 다리를 리스프랑(Lisfranc) 관절 이상 부위에서 잃은 사람
④ 두 발의 모든 발가락을 잃은 사람
⑤ 한 손의 엄지손가락의 기능에 영속적인 현저한 장애가 있거나 둘째손갈가을 포함하여
한 손의 두 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⑥ 왜소중으로 인하여 키가 심하게 작거나 척추에 현저한 변형, 또는 기형이 있는 사람
⑦ 지체에 위 각목의 ①에 해당하는 장애정도 이상의 장애가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체장애아동 레포트
  • -지체장애아동1. 지체장애의 정의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1994)-지체의 기능.형태상 장애를 지니고 있고, 체간의지지 또는 손발의 운동, 동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여 일반적인 교육시설을 이용한 학습이 곤란한 자2. 지체부자유 아동의 유형별 특성1)신경학적 장애(1)뇌성마비(cerebral palsy)뇌성마비란 출산전, 출산시, 출생후에 두뇌의 손상으로 인해 운동장애 및 마비, 근육 약화, 협응장애 등을 나타내는 신경학적 장애이다. 신생아, 영아기의 뇌손상

  • 지체장애 요약 레포트
  • ♠ 지체장애의 정의골격, 근육, 신경계 중 어느 부분에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한 신체기능 장애가 영구적으로 남아 있는 상태, 주로 운동 기능장애, 감각장애 증세가 나타난다. 일정한 기간 동안만 자유롭게 활동하지 못하는 상태에 놓인 경우에는 지체장애라고 하지 않는다.「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은 지체장애를 지닌 특수교육 대상자를 ‘기능형태상 장애를 가지고 있거나, 몸통을 지탱하거나 팔다리의 움직임 등에 어려움을 겪는 신체적

  • [사회복지] SPSS - 지체장애인 편의시설 실태와 문제(spss파일과 레포트용 한글파일)
  •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편의시설내용을 알리고 장애인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상적인 편의시설이 설치되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장애를 가진 사람도 일반인들과 평등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는데 목적이 있다.구분조사항목세부사항일반적 사항인구사회학적 특성①성별 ②연령 ③학력 ④주택형태⑤월 평균 수입지체장애인편의시설 실태1. 장애정도 및 생활 행태①장애등급 ②장애부위 ③이동

  • 정신지체장애 레포트
  • 다소 향상되어지길 기대할 수 있다. 유전은 아동의 지적능력의 구성요소이며, 환경적 경험과 교육적 중재는 개인의 지적기능을 의미 있게 유발 할 수 있다. 정신지체아동의 교육방법은 학습장애아동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통합교육원리에 의해 정상적인 학급에 배치함으로써 사회성이나 학업 성취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전략훈련을 통하여 수업집중, 새로운 학습과제의 조직과 기억, 시험공부 방법 등을 익히게 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다.

  • 감상문 블라인드를 읽고
  • 장애인들은 얼마나 피곤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이 저상버스의 배차간격은 다른 버스보다 더 길기 때문에, 장애인들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었다.이렇듯 우리는 누구든지 장애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우리의 행복만 생각하고 장애인에 대한 배려와 시선은 바꾸지 않았다. 장애인은 그저 귀찮을 존재로 생각하는 당신, 특수교육학개론의 발표 수업을 통해서 봉사를 하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을 바꿨으면 좋겠고, 지금 이 레포트를 쓰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