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과 가장 적합한 연령대의 아동을 선택하여 그 연령대의 특징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과 가장 적합한 연령대의 아동을 선택하여 그 연령대의 특징과
-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어느 연령대의 보육교사가 가장 적합할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 후
-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어느 연령대의 보육교사가 가장 적합할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한 후, 그 연령대의
-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그 연령대의 특징과 보육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유아교사론3B)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과 가장 적합한 연령대의 아동을 선택하여 그 연령대의 특징과 보육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
2. 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태도를 바탕으로 나의 평가
3. 내가 가장 적합한 연령대의 아동을 선택 - 만2세
4. 그 연령대의 특징과 보육교사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교사의 역할은 6세 미만의 아동을 양육하는데 일정한 시간 동안 양육을 보완하고 지지해 주는 것이다. 즉, 미성숙한 아동을 교육하고 주어진 학교 환경과 사회 환경속에서 한 사람을 유능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필요한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보육법에서 ‘보육’의 의미는 ‘보호’와 ‘교육’을 의미하므로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의 신체적 보호 및 교육적 차원의 영유아의 경험, 활동을 자극하며 발달상 적절한 환경을 마련해 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영유아기는 감수성과 모방성이 아주 강한 시기로 환경과 물리적인 요인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게
- 참고문헌
-
한국보육학회, 보육학개론, 교문사, 2003
백혜리, 보육교사론, 동문사, 2008
김익균, 보육학 개론, 대학출판사, 2000
백지숙, 보육교사의 전문적 자질향상 방안,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
장혜순 외, 보육교사의 자질 향상 방안에 관한연구, 강남대학교 논문집, 제36집, 2000
서원경, 보육교사와 영아의 애착 증진을 위한 야간보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박사학위논문,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