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서] 장애아동의 방과후 교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확인
2. 프로그램 조직
3. 자원봉사자 모집과 교육·훈련·관리
4. 봉사활동 ( 실 행 )
5. 평가

본문내용
1. 문제확인
발달장애인구의 증가로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수는 487,968명으로 추산되지만 전체의 10.3%인 50,269명만이 교육을 받고 있다. 특수학교내 미비한 치료,교육환경과 사설특수교육 이용에 따른 가정의 경제적 부담으로 지역사회복지관내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개입의 필요 성이 증가되고 있다. 현재 지역사회 내에서는 장애아동의 방과후 프로그램 미비로 인한 장 애아동의 보육 및 지역사회 통합의 어려움이 있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장애아동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적다. 그렇기 때문에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장애아동을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따라서 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이에 맞춘 자원봉사자가 필요하다. 사회복지사의 노력만으로는 프로 그램을 이끌어 나가기 힘들기 때문에 자원봉사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다. 장애아동의 방과 후 프로그램은 그 범위가 넓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원 봉사자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받았어요
  • 19188***
    (2019.05.21 16:39: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 sinan***
    (2008.06.12 08:46:44)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봉동 지역아동센터 사업계획서와 사례 관리
  • 아동들에게 지역사회에서 방과 후 개별 및 집단지도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정서적 불안정과 학습능력 저하로 인한 여러가지 아동문제를 예방ㆍ치료하여, 아동의 정서적인 안정을 기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밝고 건전하게 꿈과 희망을 가진 아동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봉동지역아동센터를 설립했다. ○ 아동들이 빈곤과 장애와 소외를 넘어서 밝게 자라게 합니다.○ 아

  • 수원시 연무 사회복지관 소개 보고서
  • 프로그램사업별사업내용가족복지지원사업-가족지원상담, 부모교육, 상담 및 검사, 방과후 아동교실, 발달장애교육, 청소년직업재활교육, 음악치료교육, 장애인서비스 알선 및 이송, 청소년 사회봉사프로그램 지역사회조직사업자원개발관리(자원봉사자,후원자), 정보제공사업(회지발행,지역욕구조사,복지관련정보제공),조직운영비(자문위원회,운영위원회),지역행사비(개관행사및발표회),직원교육,실습지도,편의시설제공(강당,휠체어 등), 지역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실습보고서
  • 장애인 사회적응프로그램 “토요열림마당” 운영1998년 4월 아동방과후교실(오뚝이교실)개설1998년 5월 취학 전 정서행동장애아동 학교적응력 강화 교실 “토요햇살학교”개설1999년 1월 부설 재가복지봉사센터 개소1999년 1월 재가중증장애인목욕지원사업 실시 1999년 3월 어르신정보대학 개소(무료급식소 운영)1999년 10월 남산인터넷정보센터 개소(25대 컴퓨터) 서버구축1999년 10월 실직장애인가정 돕기 ‘사랑의 음악회’ 개최(대구문화예술회관)2000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계획서(1) 실습 기간 2004년 7월 10일(수) - 2002년 8월 6일(화)(2) 실습일정표 ∘ open mind : 매일 오전 09:30 - 10:00∘ 수퍼비전 : 매일 오후 17:00 - 17:30∘ 특 강 : 오전10:00-12:00(10회)∘ 프로그램 현장실습 : 오후 13:00-17:00회 일 자내 용담당/open mind비 고17/10(수)오리엔테이션(10:00-12:00)청소년 기관 운영 및 지도자론27/11(목)비영리단체 마케팅 전략37/12(금)청소년 미디어 문화47/15(월)학교사회사업57/16(화)청소년 영상창작활동67/18(목)자원봉사활동

  • [사회복지, 프로그램, 프로포절] 발달장애아를 위한 프로포절
  • 프로그램 진행내용(아동 개별 프로그램)Ⅳ. 프로그램 평가1) 효과평가2) 종합평가(1) 사업이 개인의 문제 해결에 미친 성과① 대상아동 측면② 대상아동의 부모 측면 ③ 자원봉사자 측면(2) 사업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미친 성과① 지역주민들의 장애 인식 개선② 지역 자원 활용도 증가③ 사업이 정책.제도에 미치는 시사점I. 프로그램 현황1) 프로그램명- 발달장애아동주간보호센타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