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그에 따른 가계도(3대 표현)와 생태도 그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가계도
2. 생태도
3. 대상자 가족 설명 및 가족정보
4. 가족문제
5. 느낀점
본문내용
3. 대상자 가족 설명 및 가족정보

1) 부계혈통
대상자의 할아버지 할머니 슬하에 1남2녀를 두셨고 전쟁을 겪는 중 어려워진 가정형편으로 가족계획은 더 이상 없었으나 큰아들 즉 대상자의 아버지 출생 후 15년 후 할머니 나이 마흔이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막내딸 출산하심.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큰아들인 대상자의 아버지는 초등학교 졸업 후 경제활동 시작, 두 여동생들의 학비 및 생활비 보조함. 대상자의 아버지는 이십대 중반에 결혼 후 1남1녀 얻음. 5년 후 대상자의 할아버지 암으로 돌아가지고 10년 후 대상자의 할머니 또한 암으로 돌아가심. 두 여동생 중 첫째여동생만 결혼 둘째 여동생은 미혼으로 현재 전문직 종사하고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ㅗ홓ㅗㅓ숑ㅅㄷㄳㄷㄳㄷ
  • lkh47***
    (2014.11.24 13:22:25)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상담사 2급 필기 정리노트
  • 와 모건다양한 대인관계상의 역동적 측면파악에 유용성인남자(M), 성인여자(D), 소년(B), 소녀(G)31장으로 구성공통 10장+성별과 연령에 따른 10장 -> 개인별 20장한 번에 약 1시간 가량, 2번의 회기로 나누어 진행인물들이 등장하는 모호한 내용의 그림자극 제시 + 이야기 구성하는 방법지각->이해->추측->상상의 단계를 거쳐 결론을 내림비교적 공통적인 요인 작용 + 순수한 개인의 선행경험에 의존하여 대상을 인지 해석과정: ‘주제’ 강조통각/외현

  • [의료사회사업] 당뇨병의 의료사회사업적 개입에 대한 연구
  • 와 정보교환 및 훈련의 기회를 가지고 정기적인 월례 집담회 형식으로 당뇨병 관련 원서리뷰 및 사례발표, 각 병원 당뇨병 교육실연, 당뇨병 교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내 홈페이지에 주제토론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당뇨병학회 및 한국당뇨병협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권자영, 2002, 추정인, 2003, 재인용) 당사연은 당뇨병교육전문간호사회나 당뇨병교육영양사회 등의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와 단기적인 목표를 모두 포함한다. 둘째, 개입방법 에 대한 판단이란 결국 어떤 상담방법이 효과적일 것인가?에 대한 결정으로 상담 전체과정에서 채택할 이론적 접근을 결정하는 것과 구체적인 순간에 어떻게 개입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을 모두 포함한다 우선 위에 제시한 것처럼 내담자의 문제에 대해 이론적으로 재해석된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 문제에 대한 개입방법이나 전략들은 이론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선정할 수 있다.셋째, 개입시기(ti

  • 가상의 대상자를 설정하여 그에 따른 가계도(3대 표현)와 생태도를 그리고, 사회복지사로서의 파악해야할 중요한 내용 및 정보들에 대해 각각 기재를 하시고 느낀 점을 쓰세요
  • 가상의 대상자를 설정하여 그에 따른 가계도(3대 표현)와 생태도를 그리고, 사회복지사로서의 파악해야할 중요한 내용 및 정보들에 대해 각각 기재를 하시고 느낀 점을 쓰세요.1. 가계도1) 가계도 작성2) 가계도 해석2. 생태도1) 생태도 작성2) 생태도 해석3. 중요한 내용 및 정보4. 느낀점1. 가계도1) 가계도 작성이 름나 이성 별ct와의관계학 력직 업비고김○○79세남조부-농업ct와 생활조○○77세여조모-농업ct와 생

  • 가상의 대상자를 설정하여 그에 따른 가계도와 생태도를 그리고, 그에 따른 사회복지사로서의 파악해야할 중요한 내용 및 정보들에 대해 각각 기재를 하시고 느낀 점을 쓰시오
  • 생태도란 아동과 가족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이나 요인을 원을 사용하여 나타냄으로써 그들의 사회적 맥락을 표현하는 실천 기법이다. 생태도는 아동 가족과 함께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생태학적인 관점에서 아동과 가족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생태도에는 아동과 가족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체계들과 상황들을 모두 포함 해야 하며 사회적 체계간의 상호작용의 방식을 포함한다.4. 나의 가족 가계도와 생태도 그리기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