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공기업 성공사례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한국기업 세계시장 진출 성공사례,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분석
목차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기업현황, 연혁
2) 기업비젼, 미션, 기업이념
4) 주요모델, 제품컨셉, 특징

본론 1 – 페라리 강점, 차별화전략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본론 2 -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업체분석 – 람보르노기니

본론 3 - 마케팅 분석
1) 광고전략, 브랜드전략
2) 마케팅전략
- 4P, STP, SWOT, BCG MATRIX


본론 4 - 경쟁우위원천, 핵심역량
1) 기술력, 품질관리
2) 브랜드 고급화전략
3) 지속가능경영


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페라리 기업소개 ]
> Ferrari : 페라리 - 이탈리아 마라낼로에 본사를 둔 슈퍼카 자동차 제조회사.
> 창립일 / 창립자 - 1929년 창립 / 앤초 페라리 (Enzo Ferrari)
> 년간 총 생산대수 : 4개 차종 약 4,520여대
> 직원수 : 약 3,150여명

[페라리 로고 색상의 의미와 상징]
- 최초의 페라리 로그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의 말그림이었다.
바탕 노란색의 의미는 창립자 페라리의 고향(이탈리아 모대나)의 상징색이다.
- 상징 : 말이 상징 하는 것은 프란채스크라는 하늘에서 천하무적인 말 문양에서 영감을 얻음.
즉 페라리의 말은 하늘에서 천하무적이 아닌 도로에서 천하무적이자 도로의 명마로 지켜달라는 의미.

[ 경쟁업체 - 람보르기니 설립 배경 및 역사]
람보르기니의 역사는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트랙터 제조업체를 소유했던 부유한 기업가였던
패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62년 말 페라리와 경쟁할 수 있는 슈퍼 스포츠카를 만들어 보기를 원했다.
결국 1963년 3월 패루치오 (Lamborghini) 람보르기니 슈퍼카 자동차라는 기업을 창립하고는,
불로냐에서 26km 정도 위치한 곳에 공장을 지으면서 시작하였다.
(중략)

참고문헌
(1) Shaun Smith,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Managing the customer experience) , 2003.
(2)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마케팅] `하우젠`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분석
  • 마케팅을 고수하고 있다. (3) 가격(Price)위에서도 계속 언급되었던 말이지만, 하우젠의 제품 수명 주기 상 위치는 도입기에서 벗어나 성장기로 들어서고 있는 상태이다. 이 상황에서 보통 신제품은 고가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하우젠 역시 신제품이며, 더구나 마케팅 전략 자체가 귀족 마케팅이기 때문에 고가의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보통 외산 드럼 세탁기가 200만원 대를 고수 하고 있는 것에 비해 국산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싸기는 하지만 외산 드럼

  • 위니아 딤채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전략’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연구 방법으로는 기존에 발간되어 있는 마케팅 성공사례 서적과 웹상에 있는 여러 가지 자료들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러한 자료들 중 우리는 2차 자료를 중심으로, 우선 연구 초반에는 기업 소개와 제품소개, 그리고 중반부에는 딤채‘의 외부 환경요인과 내부적으로는 SWOT 분석, STP 분석 방법 그리고 4P를 사용하여 위니아만도의 ’딤채‘를 분석해보았다. 그리고 ’딤채‘가 가전제품의 후발주자로

  • [국제마케팅] 푸조 한불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제안
  • 새로운 도전– 푸조 한불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제안 –과 목 명:교 수 님:발 표 일:2004년 12월 6일조 명:조 원:목 차0. EXECUTIVE SUMMARY 31. 들어가는 말 32. 푸조 한불 자동차 소개 43. 한국 수입차 시장 환경 분석 64. SWOT 분석 115. STP 전략 126. 4P 전략 147. 최종 제안 및 제언 200. Executive summary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 자동차의 수입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PSA 그룹의 푸조는 유럽에서의 활약과

  • [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 마케팅전략
  • 분석1) 산업 내 경쟁자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경쟁자4) 구매자와의 교섭력5) 공급자와의 교섭력III. 내부환경1. 회사 개요2. 조직도SWOT 분석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듀오의 기존 전략Ⅰ. STP전략분석1. Segmenting - 세분시장분석2. Targeting - 목표시장분석3. Positioning 분석Ⅱ. 4P전략분석1. Product전략분석2. Promotion전략분석3. Place전략분석4. Price전략분석문제점 도출Ⅰ. 기업의 이미지 문제(거시신뢰성)II. 업무 과중 & 인센티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