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소니] TV시장의 성장과 삼성전자와 소니의 경쟁구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소니] TV시장의 성장과 삼성전자와 소니의 경쟁구도 보고서
목차
Ⅰ. 삼성전자와 소니의 격돌 …………………3


Ⅱ. 치열한 가격경쟁 …………………………4


Ⅲ. 고화질 TV시장 선점 ……………………5


Ⅳ. 중국의 저가 물량 공세 …………………6


Ⅴ. TV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6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와 소니의 격돌

삼성전자와 소니가 미국시장에서 초고화질(UHD) TV 가격 경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UHD TV 가격은 4000달러(447만원) 아래로 내려갔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55인치 UHD TV 가격을 4000달러 미만으로 낮췄다. 삼성전자와 소니는 TV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과거에 소니는 전세계 TV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했지만 최근에는 그 영향력이 축소된 상황이다.
전자부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던 소니를 추락시킨 데에는 삼성전자의 성장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향상시키며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86492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924751
<매일경제>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836708_1482.html
<전자신문>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43623.htm
<스포츠서울>
http://magazine.joins.com/forbes/article_view.asp?aid=299050
<포브스코리아>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9130
<디지털데일리>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71900&g_menu=020800&rrf=nv
<아이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03472
<뉴스토마토>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879575
<매일경제>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09/20130924195155.html
<조세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조와 혁신의 리더 - CEO 윤종용에 대해서
  • 삼성전자가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그 기반을 갖게 된 삼성전자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 살펴 볼 수 있게 되어 윤종용 CEO를 선택하기로 하였다. 지금의 삼성은 한국의 기업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였다. 애플과의 스마트폰 시장 경쟁구도에서도 앞서나가는 추세이며 스마트TV 부분도 7년 연속 세계1위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최근 1분기 영업실적 발표에서 매출은 52조 8700억 원 ,8조 7800억 원의 영업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팟보다 더 작고, 더 편리하고, 더 눈에 띄는 제품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것이 레인콤의 설명이다. 3. 2. 기업의 약점 (1) 경쟁사에 비하여 떨어지는 자금력 삼성전자는 최근 출시된 YP-MT6 259MG를 99.99달러에 출시했다. 이에 애플도 ipod 셔플을 99달러에 출시하여 시장점유를 향한 본격적인 가격인하 체제에 들어갔다. 아이리버의 경쟁사로 분류되는 삼성전자, 애플전자 그리고 잠재적인 경쟁자인 소니 등은 이미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시장세분화기능, 성능 면 업체간 평준화로 차별화 어려움각종 특허 기술, 노하우 보유디자인 경쟁력 약화OpportunityThreat중국 등 해외 시장 적극적 공략태블릿PC의 강세, 동영상 지원 app북의 시장 점유로 인해 e-book의 입지가 좁아짐LG U플러스를 통해 중저가 태블릿PC, 스마트폰 출시애플의 가격 인하로 가격 경쟁력 상실 위협전 세계 전자책 시장의 빠른 성장컨텐츠 무단 복제의 위험성 (e-book, mp3)디지털 음악시장, 제2외국어 학습 수요 증가개별 멀

  • [경영학] 전자산업에서 한국 기업의 약진 분석
  • 경쟁우위구조적 관점패러다임 전환 신속 대응스피드 경영 시스템효율적 수직 계열화글로벌 시장 Targeting환경적 관점IMF 위기상황 기업 대처 및 극복기업의 직원 관리 및 교육공격적인 마케팅한국기업이 전자 산업에서 약진 할 수 있었던 요인자료 출처: 산업연구원 글로벌 전자산업 구조조정 사례 보고서한국전자 산업의 경쟁우위기업의 내부/과업 환경 분석주력 디지털제품의 기술료 지불 현황제품선도기업로열티디지털 TV소니,필립스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TV의 부상 배경1) 달라진 고객 니즈(Needs)2)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3) TV 대체재의 등장4. 스마트 TV 시장 현황1) Google TV2) Apple TV3) 삼성전자4) LG전자5) SONY6) GPNC5. 스마트 TV가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전망1)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2) 방송 콘텐츠 트렌드 변화가) 리치 콘텐츠 증가나) 앱 형태의 콘텐츠 확산다) 멀티스크린 서비스 확대라) SNS 접목 서비스 본격화3) 방송시장 역학구도 변화가) 유료방송 플랫폼 사업자들의 사업 분야 다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