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발달(출생부터만2세까지)에 대해서 신체, 운동, 인지, 정서, 언어발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기 발달(출생부터만2세까지)에 대해서 신체, 운동, 인지, 정서, 언어발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전 영아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인지발달
4) 정서발달
5) 언어발달
2. 만1세 영아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인지발달
4) 정서발달
5) 언어발달
3. 만2세 영아기 발달
1) 신체발달
2) 운동발달
3) 인지발달
4) 정서발달
5) 언어발달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의 발달수준은 평균적으로 성장하는 영아의 발달과 개별적인 영아의 발달을 알 수 있도록 하며, 이것을 기초로 하여 부모와 교사가 영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 영아발달수준은 부모가 자녀양육을 함에 있어 인지적인 영향을 주며, 부모가 영아발달수준을 잘 이해한다면 영아의 발달수준에 맞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고, 영아의 발달이 더욱 활발히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영아발달수준에 맞는 상호작용은 영아로 하여금 부모와의 밀접하고 친밀한 관계를 갖도록 하여 애착과 신뢰감에 영향을 주게 되고, 무엇보다 부모와 영아간의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부모는 개별 영아의 단계별 특성과 각 발달수준에 맞는 양육과
- 참고문헌
-
권민균 외, 아동발달, 창지사, 2005
김명순 외, 1세 영아의 언어와 놀이의 관계, 아동학회지, 2002
박찬옥 외,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정민사, 2010
구수연, 적응적 측면을 고려한 1-2세 영아 프로그램 방향에 관한연구, 2005
김의향 외, 7~24개월 영아의 의사소통적 몸짓과 어휘 습득간의 관계, 아동학회지,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