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MS(마이크로소프트) 실패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S(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MS(마이크로소프트) 실패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3


Ⅱ. 혁신적인 기업문화 부족 …………………4


Ⅲ. 안전 중심의 경영전략 ……………………5


Ⅳ. 특정 제품에만 투자집중 …………………6


Ⅴ. 도전정신과 독창성이 필요 ………………6
본문내용
Ⅰ. MS 태블릿 PC 개발 중단 사례

2010년 봄.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는 ‘쿠리어’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쿠리어는 터치스크린에 스케치를 하거나 메모할 수 있는 태블릿PC다. 애플 아이패드보다도 먼저 세상에 나왔던 MS 태블릿PC는 그렇게 자취를 감췄다. MS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선보이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윈도우가 처음 시장에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이에 따라 MS는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왔다.
MS는 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며 명성을 이어왔는데 최근에는 애플과 구글의 등장으로 인해서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기업이 MS의 서비스에 버금가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73134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015393g
<한국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100102019960718008
<디지털타임스>
http://www.dailygrid.net/news/articleView.html?idxno=17173
<데일리그리드>
http://www.kbench.com/hardware/?no=124393&sc=1
<케이벤치>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930/00000056
<아크로팬>
http://www.betanews.net/article/583993
<베타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100102012169718005
<디지털타임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3022091
<한국경제>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602
<데이터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네트워크산업의 현황과 정부의 대책
  • 기업들도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각기 다른 아이템으로 시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정부도 IT839 정책에 홈 네트워크 산업을 포함시키고 인재 양성을 추진하는 등 국가의 경쟁력 부양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그러나 이와 같이 밝은 전망 뒤에는 아직 해결해야 할 무수히 많은 문제들이 산재해 있다. 관련 기술은 아직도 표준화라는 걸림돌에 걸려 정체된 느낌이고 각 기업은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줄만한 서비스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8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492.1 한국 기업의 마케팅 실패 사례 501) 보르네

  • [경영학] 7 사람의 베스트 CEO
  • 기업의 성패에 매우 중요한 요인임을 인식함. 샘 월튼, 허브 캘러허 : 가족 지향적 문화(따뜻한 보살핌과 육성을 통해 시장에서 성공) 잭 웰치 : 시장에서의 성공에 역점을 둔 성과주의 문화 6) 업계의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측력 7) 비전이 현실화될 때,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기동력 8) 특히 테크놀로지 중심의 기업 리더에게 나타남. 9) 아이디어 출처에 관계 없이,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포용하고 실행으로 옮기는 신속성 샘 월튼 : 경쟁자들

  • [조직행동] 마이크로소프트의 성공을 견인한 핵심전략과 이직률 증가문제
  • 마이크로소프트사 내부경영환경의 고찰을 통하여 기업성장의 원동력과 성장 전후에서의 인사관리 및 경영전략을 통한 기업발전에 따른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학습하고 그로부터의 원인과 그 결과를 이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습연구의 효과기업경영에 따른 내부적 갈등요인으로부터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필요성을 학습 할 수 있다.■ MS의 소개1. 연혁1) 1975년 - 마이크로소프트 설립2) 1981년 - 마이크로소프트 16

  • [전략경영] 마이크로 소프트의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 의 zune- 마이크로 소프트의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의 zune- 마이크로 소프트의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1. 기업소개 1975년 04월 04일 마이크로소프트 설립 1981년 08월 12일 IBM, 마이크로소프트 16비트 운영체제인 MS-DOS 1.0을 기반으로 한 PC 발표 1986년 03월 13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상장 1990년 05월 22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3.0 발표 1995년 08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95 전세계적으로 발표 1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