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이나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것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기관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이나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것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2. 유아교육기관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1) 높은 곳, 미끄러운 곳, 기타 위험한 곳에서의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2) 놀이 중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3) 화재 및 화상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4) 위험한 물질로 인한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5) 놀이시설로 인한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6) 오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3. 유아교육기관내에서 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1) 문에 손이 끼어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2) 계단에서의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3) 추락으로 인한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4) 놀이 중 안전사고 사례에 따른 원인과 예방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안전교육이란 유아가 스스로를 위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길러서 안전능력을 갖도록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으로, 궁극적으로는 자신에 대한 보호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간 개개인의 존엄을 배우는 교육이다. 유아기는 자기 조절 능력 및 상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이므로 모든 위험이나 사고로부터 유아들을 보호하는 일이 부모와 교사의 최우선적인 의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사고발생 후의 대책이나 처리보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아가 스스로 몸을 지키고 유지할
참고문헌
고문숙 외, 어린이 놀이 지도, 양서원, 2005
곽은복, 영유아를 위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2001
강현주 외, 유아교육기관의 안전사고·예방에 관한, 유아교육연구, 1997
김해미, 보육시설 안전사고 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남혜경, 보육시설의 영유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진단과 프로그램 개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박미희, 어린이집 보육실 내에서의 영아안전사고 경험에 따른 교사의 사고관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유익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 39794***
    (2020.04.10 16:14: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kikin***
    (2015.05.11 19:20:40)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 수련의 가치에 관하여 논하시오.
  •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 준다. 정신적인 면으로는 태권도를 통해 호신력을 갖게 함으로서 적극적인 사고와 용기, 담력과 자신감을 얻게 되어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이 적극적이고 활달한 성격으로 변화되어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학교생활이나 가정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태권도 수련의 효과를 좀 더 구체적으로 구분한다면 다음 여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1) 예의범절예의는 사회생활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삼가

  • 아동복지-아동복지의 원칙(5가지)을 설명하고 UN 아동권리협약의 정의와 원칙을 기술하고 우리나라 아동권리의 수준을 논하시오0k
  • 유형(3가지)의 개념을 설명하고, 각 유형 간 차이점을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아동학대의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학대가 발생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아동복지서비스의 실천과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아동복지의 원칙(5가지)을 설명하고, 각 원칙이 적용된 사례를 제시하시오. 1) 권리와 책임의 원칙아동은 부모와 사회로부터 의식주를 제공받아 생존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위생적인 삶을 보장받아야 하며, 적절한 교육과 문화

  • [사회보장론] 미국의 사회보장제도
  • 그것은 빈곤의 구제를 강조한다. 사회보장의 발생을 촉진한 것도 빈곤의 존재이다. 다만 현대 사회보장제도의 빈곤에 대한 인식은 종래의 구빈법적 빈곤인식과는 다르다. 종래에는 빈곤의 원인을 개인적 특성에서 찾았던 것에 대하여 현대에는 빈곤의 원인을 자본주의사회의 발전이라는 객관적, 사회적 과정에서 찾고 그것을 개인적 악이 아닌 사회악으로 규정하며 이에 대해 국가적, 사회적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한다. 국민생활의 궁핍화에 대하여 국

  • 아동복지의 이해1
  • 발생 예방과 건전한 육성 등을 주요시책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차원에서의 지원활동도 더욱 극대화․효율화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아동복지 아동복지의 개념 1. 아동복지의 정의아동이라고 규정한 연령층에 속하는 사람에게 영양. 교육. 보호의 과정을 통하여 적절한 신체적. 정신적 및 도덕적인 발전을 기하도록 하는데 있다. 아동의 심신발달에 영향을 주는 장애를 제거하고, 그것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도록 하는 여러 가지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육활동6)부모교육 및 부모참여6.평가1) 이대부속 유치원 내의 평가2)전문가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3)학부모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7. 결론1) 교육프로그램 별 상호작용2) 활동에 따른 이화 유치원의 특성§ 참고 문헌1.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의 배경, 사상 그리고 어린이상이화 유치원은 1924년 1월7일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하여 16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교사 브라운리와 한국인 보조교사 조 앨리스에 의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