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보험] 온라인보험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온라인보험] 온라인보험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보고서
목차
Ⅰ. 온라인 보험시장의 급팽창 ………………3


Ⅱ. 대형업체의 온라인시장 진출 ……………4


Ⅲ. 온라인 판매비중 증가 ……………………5


Ⅳ. 온라인상품의 저렴한 가격 ………………6


Ⅴ.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역효과 …………6
본문내용
Ⅰ. 온라인 보험시장의 급팽창

저렴한 보험료를 앞세워 온라인 보험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시장에서는 온라인 점유율이 이미 30%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온라인 판매비중이 미미한 생명보험시장에도 ‘빅3’ 보험사가 연내 진입할 계획이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보험에 대한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보험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성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을 통해서 사람들은 미래에 발생할 사건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기존에 보험은 오프라인에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졌다. 판매자와 가입자 간에 직접적인 대면을 통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보험에 가입하는 과정이 발생해 왔다. 오프라인 만남을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보험가입이 이루어진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1916621
<한국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916000418
<뉴스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93142
<이투데이>
http://economy.hankooki.com/lpage/finance/201309/e20130916175924117470.htm
<서울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91302010457785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9100219&arttype=V
<한국경제>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3090613198060740&outlink=1
<머니위크>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08/20130829193271.html
<조세일보>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588
<컨슈머타임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063737g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회사][증권사][증권]증권회사(증권사) 역사, 규제, 증권회사(증권사) 위험관리(리스크관리), 증권회사(증권사) 수익증권, 증권회사(증권사) 투자은행업무, 증권회사(증권사) 내실화 방향,증권회사 전망 분석
  • 향후 파생상품관련거래는 증권사의 새로운 수익분야로서 각광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Ⅴ. 증권회사(증권사)의 수익증권수익증권저축은 고객을 대신해 CD, CP 등의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나온 수익금을 투자자들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확정금리형이 아닌 실적배당형의 금융상품이다. 수익증권은 원래 투신사의 고유업무인데 7월 증권관련 산업의 업무영역 확대를 통해 자본시장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증권

  • 자통법이후의 온라인시장의 변화
  • * 목 차 *I. 자본시장통합법의 도입배경과 내용1. 자본시장통합법의 도입배경 < P.3 >2. 자본시장통합법의 주요내용 < P.3 >II. 자본시장통합법의 영향 및 과제1. 은행업 < P.4 >2. 증권업 < P.5 >3. 보험업 < P.6 >III. 온라인 금융서비스의 현황1. 온라인 금융의 의의와 발전과정 < P.8 >2. 온라인 금융서비스의 현황 < P.10 >가. 온라인 뱅킹 < P.11 >나. 온라인 증권 < P.20 >다. 온라인 보험 < P.26 >IV. 온라인 금융시장의 향후 전망과 변화1. 증권 < P.29 >2. 은행 < P.32 >

  • [경영학] 디지털금융이 금융기관에 미친 영향과 금융정보화 전자화폐 인터넷금융 등의 측면에서 금융디지털화의 현황을 서술하시오yu
  • 온라인 주식거래가 1999년 이후 증시활황과 함께 급증5) 사이버 거래만을 중개하는 거래소가 출현할 전망사이버 거래만을 중개하는 거래소나 사이버 금융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전문 금융기관들도 출현할 전망 - 사이버 증권거래소가 일반화되어 기존 거래소 시장을 위협하게 되고 금융시장의 개념과 기능에서도 혁신적 변화가 예상 ․ - 사이버 금융서비스에 특화한 전문 금융기관들이 성행하고 장기적으로 은행,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권을 포괄하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BUSS373 01 지역연구 지역연구 보고서“삼성화재의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목차Ⅰ 들어가며 ㈜삼성화재 중국법인의 소개 중국 보험 시장의 역사와 현재 상황 Ⅱ 삼성화재의 초기 중국 진입 전략 진입장벽투자방식중국시장의 유인 요인Ⅲ 중국 진입 이후 삼성화재의 마케팅 전략SWOT 분석보험상품의 종류와 판매방식 사회공헌활동그룹 차원에서의 브랜드 마케팅Ⅳ 삼성화재의 재무 상태 분석 Ⅴ 중국 내 인재 채용, 교

  • 시장분석과 마케팅
  • 시장을 형성한 것은 물론 가전시장에 김치냉장고 돌풍을 일으켰다. 게다가 만도공조는 대기업도, 가전제품으로 이름이 알려진 기업도 아니었기 때문에 시장개척에 그만큼 어려움이 많았다. 95년 만도가 김치 냉장고를 개발했을 때에는 경쟁자가 전무한 새로운 시장이었으나 현재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5년 전엔 이름조차 없었던 김치냉장고 시장이 2000년엔 90만대 6천억원 규모로 급성장했고 2002년엔 1백50만대 8천억원 규모로 늘어났으며, 김치냉장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