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공통 |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4장 학습내용을 적용한 창의적인 발상 제시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5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
1) oo박물관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2)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필요성
3)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과정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계획
1)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프로그램 개요
(1) 관람객 조사의 중요성
(2) 문화소비자
(3) 관람객 개발의 필요성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위한 STP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 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oo박물관 서비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7Ps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5) People(사람)
(6) Process(프로세스)
(7)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4) 창의적인 발상을 통한 전략
(1) 코믹 광고(만화)를 통한 마케팅
(2) 박물관 QR코드 활용 마케팅
3.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설계
1)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 적극적인 활동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차별성 - 차별화된 활동
3) 계획한 프로그램의 경쟁적 우위 - 창의적인 발상
4. oo박물관의 성공적인 서비스 마케팅 믹스 요건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본적인 마케팅 믹스는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거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서 Product(상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판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은 바야흐로 마케팅 4P의 시대에서 7P의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 7P라고 한다면 추가된 3P는 왜 필요하게 되었고, 어떤 변수일까? 최적화된 4P 전략은 성공적인 서비스마케팅에 필수적이다. 그러나 서비스에 적용시에는 약간의 보완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서비스는 생산과 동시에 소비가 일어나고,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 고객이 관여하게 됨에 따라 원가측정 및 운영,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서비스는 무형적이므로 서비스 제공자들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하기 전에 유형적으
- 참고문헌
-
이보아, 박물관학 개론, 김영사, 200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제 4판), 학현사, 2010
이보아,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 역사넷, 2003
보니타 M 콜브, 문화예술기관의 마케팅, 김영사, 2004
한국문화관광정책개발, 박물관·미술관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 2002
강기두,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1997
송종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 좋은 내용 이었습니다.
- dangerm***
(2014.04.08 15:34:07)
- 서비스기업. 서비스믹스관리방안 계획 설계
- essenti***
(2013.10.04 13:5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프로그램개발과평가_저출산 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사회의 인구 현황 및 현안 과제를 살펴본 후,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 문학의 이해, 피천득, 인연 작품 세계 분석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 사회복지발달사, 소설 혹은 동화를 매개로 사회복지발달사의 한 장면을 분석하시오 프랑스대혁명과 레미제라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