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하고 싶은 말
[마케팅특강 4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4장 학습내용을 적용한 창의적인 발상 제시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 요건 3: 제출조건(A4용지 5장, 파일 크기 1MB 이내)의 엄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
1) oo박물관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2)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의 필요성
3) oo박물관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과정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계획
1)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프로그램 개요
(1) 관람객 조사의 중요성
(2) 문화소비자
(3) 관람객 개발의 필요성
2)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위한 STP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 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oo박물관 서비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7Ps
(1) Product (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5) People(사람)
(6) Process(프로세스)
(7)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4) 창의적인 발상을 통한 전략
(1) 코믹 광고(만화)를 통한 마케팅
(2) 박물관 QR코드 활용 마케팅

3. oo박물관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 설계
1)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 적극적인 활동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차별성 - 차별화된 활동
3) 계획한 프로그램의 경쟁적 우위 - 창의적인 발상

4. oo박물관의 성공적인 서비스 마케팅 믹스 요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본적인 마케팅 믹스는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거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이 관리하는 주요 요소로서 Product(상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판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은 바야흐로 마케팅 4P의 시대에서 7P의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 7P라고 한다면 추가된 3P는 왜 필요하게 되었고, 어떤 변수일까? 최적화된 4P 전략은 성공적인 서비스마케팅에 필수적이다. 그러나 서비스에 적용시에는 약간의 보완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서비스는 생산과 동시에 소비가 일어나고,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 고객이 관여하게 됨에 따라 원가측정 및 운영,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서비스는 무형적이므로 서비스 제공자들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하기 전에 유형적으
참고문헌
이보아, 박물관학 개론, 김영사, 200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제 4판), 학현사, 2010
이보아, 성공한 박물관 성공한 마케팅, 역사넷, 2003
보니타 M 콜브, 문화예술기관의 마케팅, 김영사, 2004
한국문화관광정책개발, 박물관·미술관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 2002
강기두,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인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1997
송종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및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내용 이었습니다.
  • dangerm***
    (2014.04.08 15:34: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서비스기업. 서비스믹스관리방안 계획 설계
  • essenti***
    (2013.10.04 13:51:39)
회원 추천자료
  • 듀오 DU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듀오 브랜드분석및 듀오 CRM분석
  • 한 신고제로 변경되었다. 2000년 8월부터는 결혼정보업이 자유업으로 바뀌어 사업자등록증만 제시하면 즉시 영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결혼정보업체는 미혼남녀의 데이터베이스를 전산화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정보제공 회사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커플을 연결하는 신(新)중매 서비스 회사이다. 회원 상담, 고객관리, 이벤트, 홍보, 인터넷사업, 웨딩사업 등 분야별 전문 부서를 둔 벤처기업으로, 수십 명 이상의 전문 인력과 첨단

  • [마케팅]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발전 방안 제안
  • 한 신고제로 변경되었다. 2000년 8월부터는 결혼정보업이 자유업으로 바뀌어 사업자등록증만 제시하면 즉시 영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결혼정보업체는 미혼남녀의 데이터베이스를 전산화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정보제공 회사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커플을 연결하는 신(新)중매 서비스 회사이다. 회원 상담, 고객관리, 이벤트, 홍보, 인터넷사업, 웨딩사업 등 분야별 전문 부서를 둔 벤처기업으로, 수십 명 이상의 전문 인력과 첨단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한 타당성을 분석하려고 한다. 특히 여러 가지 노력 중에서도 해외에 공장을 설립하거나 설비를 확충하는 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먼저 포스코가 지니고 있는 기업의 내부적인 경쟁우위를 분석한 후 현재까지 해외직접투자가 이루어진 나라의 입지적 우위를 통해 각 사례별로 분석함으로써 이론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그 투자가 적절했는지, 다른 대안은 없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 시장상황에 맞는 새로운 국제마케팅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 추세 속에서 기업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하고 그에 따라 기존의 판매개념의 marketing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욕구충족과 서비스의 개념의 국제적 마케팅 즉, 국제

  • 직무 이해와 취업역량개발-기획, 홍보 직무분석
  • 기업의 입장에서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11) 창의성기업 내에서 발생하는 사실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으로 홍보물 등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는 만큼 창의적이며, 적극적인 사고가 필요12) 문제해결능력경쟁사 및 시장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언론에 적절한 대응 방안을 마련∙시행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13) 미디어에 대한 바른 이해방송매체에 대한 일정 수준의 지식 필요* 참고도서wrapcmnboard content55592842 mainconten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