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쓰리엠]3M(쓰리엠)의 기술혁신, 3M(쓰리엠)의 성공전략, 3M(쓰리엠)의 성공비결, 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인사제도, 3M(쓰리엠)의 사내벤처제도, 3M(쓰리엠)의 R&D전략(연구개발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3M(쓰리엠)의 기술혁신

Ⅲ. 3M(쓰리엠)의 성공전략
1. 환경적 개선을 위하여 사회와 3M 기대의 만남
2. 회사는 사회적인 책임이 있기에 종업원과 공동체의 만남의 필요성을 가진다
3. 회사의 이니셔티브 수행을 통한 3M 미래의 경제적 성공을 이끈다

Ⅳ. 3M(쓰리엠)의 성공비결
1. 비전은 종업원들이 ꡒ오늘 내가 하는 일은 내일의 훌륭한 제품을 창출하는데 공헌하고 있는가?ꡓ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계속 던질 수 있도록 설정
2. 새로운 아이디어
3.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
4. 권한위양
5. 종업원 개인 수준에서의 상호 의사소통과 네트워킹이 장려
6. 혁신적 성과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상을 수여

Ⅴ. 3M(쓰리엠)의 연혁

Ⅵ. 3M(쓰리엠)의 인사제도
1. 인사관리원칙
1) 사람은 한국쓰리엠의 가장 소중한 자원이다
2) 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한다
3) 개인의 창의성을 북돋운다
4) 개인의 능력을 계발한다
5) 균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2. 직급 및 승진 제도
1) 승진
2) 사원 사내 공모 제도(Job Information System)
3. 경력개발계획(Employee Contribution & Development Process)

Ⅶ. 3M(쓰리엠)의 사내벤처제도

Ⅷ. 3M(쓰리엠)의 R&D전략(연구개발전략)
1. 3M의 R&D시스템
2. 3M의 글로벌 R&D 전략
3. 3M의 R&D문화
4.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5. 전통적 관행
6. 3M의 기술 평가 시스템(technical audit system)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한국쓰리엠은 1977년 9월, 미국의 3M사와 두산그룹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당시부터 건실한 대한민국의 기업시민이 되고자 하는 장기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꾸준히 해 왔다.
꾸준한 투자와 그에 따른 성장으로 연매출 5,000억원을 넘어섰으며, 대외적으로도 상공의 날 기념 대통령상 수상과 안전 경영대상 기술상을 수상하는 등 그 성장을 인정받기도 했다.
두산그룹의 지분(40%)을 미국 3M사가 전액 인수, 현재는 100% 3M 투자회사가 되었다.

한국쓰리엠은 다양한 제품을 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안전, 전자, 자동차 제조, 건설, 전력 및 통신, 오피스 시장 그리고 일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다종의 제품은 보다 나은 인간의 삶을 만들어 내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답을 제시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이 실현시킨 제품들이다.
이렇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편익을 창조하고 끊임없이 혁신적인 해결안을 제공하기 위해 무엇보다 고객의 요구를 알고 때로는 더 나아가 잠재해 있거나 미래에 발생할 요구까지 파악하는 것을 사업의 중심에 두고 있다.
․ 대표이사 : 호아킨 델가도(Joaquin Delgado)
․ 매출액 : 7,786억 원
․ 사원수 : 993명

한국쓰리엠은 매우 젊은 기업이다. 이런 풍토는 사원들이 지향하는 인재상에서 만들어지는 풍토이다. 한국쓰리엠 사원들은 현재의 상황이나 여건에서 회사 성장을 기대하지 않고 모험정신을 가지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업무방법과 시스템을 개발해가면서 꾸준히 개인의 계발과 회사의 발전을 주도해 가고 있다. 더불어 한국쓰리엠 직원들은 고객지향의 사고를 가지고 개인 및 윤리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만족시키려는 인재상을 실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참고문헌
▷ 신원무(1997), R&D성과 향상을 위한 리더쉽, LG경제연구원
▷ 이재옥(1986), 3M 기술혁신으로 탁월성 추구, 컴퓨터사
▷ 이주인(1996), 고속 성장 기업의 성공 비결, LG경제연구원
▷ 이제현(2001), 국내외 기업의 사내벤처 연구사례, 중앙대학교
▷ 조은환 외 1명(2010), 한국 3M의 융합 디자인 전략, 한국상품학회
▷ 최병권(2003), 일류 기업의 인사 무엇이 다른가,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 환경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목 차>제1장 서 론 제2장 인사환경과 페러다임의 변화제1절 페러다임의 재정립제2절 인사 페러다임의 변화제3절 인사관리의 전망 및 개혁제3장 인사제도 혁신 기업의 사례 제1절 한국 3M의 인사관리 및 교육훈련제2절 메디슨의 인사제도제4장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관리의 발전방향 제1절 인사관리의 혁신과 직무분석 제2절 직무주의 인사관리를 정착시키기 위한 방안제5장 결론 제1장 서 론최근 기업을 둘러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전략기획 및 조정, 기술 및 R&D, 설계 및 생산,구매 및 조달, 마케팅, 재무 및 원가, 금융․세무․법무 등)(4) 제휴관계의 구축․ 전략적 제휴의 타당성 분석과 제휴파트너 선정이 종료되면 제휴관계의 구축을 위한제휴조건의 협상이 개시됨․ 제휴조건의 협상을 통한 제휴관계의 구축에는 기본 지침이 필요함- 전략적 목적달성을 위한 행위기준의 제시- 성공적인 제휴협상의 유도- 제휴운영상의 문제점 사전 배제․ 제휴관계구축의 기본 지침- 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성공 확률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최상의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전세계 인터넷 관련 장비 시장의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시스코社는 인터넷 네트워크 산업에서의 주도권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와는 데이터, 음성, 화상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인터넷 스트리밍 미디어(Streaming media)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 [등산용품의 해외진출] 국내기업인 트랙스타,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그리고 해외기업인 노스페이스와 라푸마의 마케팅 전략과 해외진출 전략
  • 혁신 성공사례로 신문기사에서 자주 다루어 질 정도이다.- 연구 개발노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트렉스타의 전체직원 중 50%(80명)가 연구 개발인력이며, 매출액 대비 8%를 R&D에 투자 중이라는 사실에서 기업문화 자체가 얼마나 연구개발을 중시하는 지 알 수 있다. 그 예로, 1997년 에는 하이퍼 그립이라는 소재를 독자 개발하여, 상당액의 비용을 절감하는 수입대체 효과를 보고있다. 트렉스타는 특수화 생산과 관련하여 400여개의 국제특허기술 보유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