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사회와생활문화 4공통]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한 뒤, 자신이 그 곳의 안내자가 되어 안내하는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전통사회와생활문화)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한 뒤, 자신이 그 곳의 안내자가 되어 안내하는 과정 및 내용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전통생활문화의주제관련있는곳을찾아-하회마을-직접답사한뒤내용정리00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
- [졸업][국제관광]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제점 및 발전방향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공통 |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한 뒤, 자신이 그 곳의 안내자가 되어 안내하는 과정 및 내용을 정리할 것. 답사 대상: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
- 하고 싶은 말
-
동학농민혁명 홈페이지 donghak.jeongeup.go.kr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동학농민혁명의 지역적 전개와 사회변동, 새길아카데미, 2012
박맹수, 사료로 보는 동학과 동학농민혁명, 모시는사람들, 2009
- 목차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4공통]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한 뒤, 자신이 그 곳의 안내자가 되어 안내하는 과정 및 내용을 정리할 것
답사 대상: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주의사항>
1. 선택의 이유를 밝힐 것.
2. 직접 관람하거나 답사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중심으로 작성할 것.
3. 필요에 따라 각종 서적이나 인터넷자료를 활용할 경우, 반드시 전거를 밝힐 것
4. 방문자에게 안내하는 내용에 전통생활문화의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고, 이 공간을 우리가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현재의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안내를 담을 것.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답사 후 안내-
- 본문내용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답사 선택 이유
1) 동학농민혁명
2) 선택 이유
2. 안내하는 과정 및 내용
1)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답사 안내
2) 안내 개요
3) 주요 프로그램
4) 답사 일정
5) 답사 코스
6) 답사 코스 안내
3. 동학농민혁명을 우리가 어떻게 활용할 것이며, 현재의 우리 삶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안내
1) 동학농민혁명 위상의 재정립
2) 동학농민혁명의 교육과정 반영
Ⅲ. 결론
참고문헌
- 참고문헌
-
Ⅰ. 서론
역사학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지난 사실의 현재적 의미를 이해하고 추구하는 것이며 이는 역사의 효용성문제와 직결된다. 바로 이 때문에 역사는 역사가의 독점물이 아니며 대중들의 역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책무를 지녀야 한다. 그렇다면 역사학과 대중과의 만남은 어떤 길을 통해서일까? 확실한 길은 역사교육일 것이다. 따라서 역사가의 연구결과는 마땅히 역사교육에 반영되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연구성과는 역사가만의 것이 아니라 대중과 공유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역사와 역사가, 그리고 대중과 역사교육이 별개로 인식되어서는 안 된다. 대중이 역사학이나 역사가에게 기대하는 것은 잡다한 개별적 사실이 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