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의 지역사회 특성을 비교할 수 있는 척도에 기초에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특성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수원시를 중심으로)
1. 지역사회 기능의 비교 척도
1) 생산∙분비∙소비 기능
2) 사회화
3) 사회통제
4) 사회참여
5) 상부상조
2. 워렌의 지역사회 특성을 기준으로 한 우리나라 지역사회의 특징
1) 생산∙분비∙소비 기능
2) 사회화
3) 사회통제
4) 사회참여
5) 상부상조
3. 신도시와 구도시와의 불균형
1) 문제점
2) 해결방안
4. 수원시 자체의 일자리 부족
1) 문제점
2) 해결방안
5. 영세 중소기업의 난립
1) 문제점
2) 해결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워렌(Warren)에 의하면, 좋은 지역사회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사람들은 비인간적 기초가 아닌 인간적인 기초 위에서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지역사회 내에 권력의 광범위한 배분이 이루어져야 한다. 지역사회는 다양한 소득집단, 인종집단, 종교집단, 이익집단을 포용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지역적 통제가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한다.
지역사회는 의사결정과정에서 협력을 극대화하고 갈등을 최소화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워렌의 지역사회 특성을 비교할 수 있는 척도에 기초에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특성을 분석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49632***
    (2018.12.13 22:48: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적합하지 않음
    원하는 자료가 없음~
    돈만버림!
  • jongda***
    (2014.01.07 21:19:28)
회원 추천자료
  • 대전엑스포과학공원이 대전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방안을 제시하였으며5장은 결과로 요약 및 결과, 그리고 참고문헌을 제시하였습니다. Ⅱ. 이론적 배경 2-1. 지역사회의 개념일반적 의미의 지역사회라는 용어는 학자, 지역사회의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일하는 전문가, 행정가, 정치인, 자원봉자 등에 의해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관한 일반적이고 비과학적인 정의는 종교, 문화, 정치 등의 분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특정 종교의 신도집단, 특정 국가와 지역에 거주하는

  • 지역사회복지론(중간)
  • 있는 자체적인 특성(태도, 전통, 언어양식 등)을 지닌다.- 이러한 특성들은 효과적인 공동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요소이자 공동생활의 결과이다.(사례 : 모든 형태의 공동생활지역으로서 부락, 마을 혹은 읍, 시, 도 보다 넓은지역까지도 포함)▶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동성을 강조한 지역사회- 주어진 지역 내에서 상호 관련을 맺고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이며, 상호작용을 통해 단합된지역의식을 갖게 되고, 협력적 행동을 위한 수단을 찾아내며, 자신

  • [리더쉽론] 21세기 한국형 리더십모형개발
  • 있는 리더십에 관한 학자들의 정의를 보면 리더십에 대한 기존의 생각을 짐작 할 수 있다. 리더십에 관하여 워렌 베니스(Warren Bennis)는 ‘모범적인 리더십이란 사람들이 따르도록 고무하고 지적 자산을 고양시키며 경쟁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사회구조나 조직상의 설계를 창출하는 개척자적인 능력을 말한다’고 하였고 존 가드너(John Gardner)는 ‘리더십은 설득이나 예시의 과정을 통해 개인이나 팀이 리더가 제시하거나 혹은 리더와 추종자간에 공유된

  • [교육사회]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환경
  • 해결과 인지적 반응을 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사고하여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에 관련된 종합적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학습의 사회적 환경제임스 콜먼은 『교육기회균등』에서 “어린이의 성공을 위한 기회 요소는 가정과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이다”라고 하였다. 이처럼, 학습의 사회적 환경은 앞서 말한 학업성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변경 가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선천적 요인인 지능과 비교해보면, 그 의미를 보다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있는지 또는 정체상태에 있는지 아니면 쇠퇴하고 있는가에 달려있다고 보았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분배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였다고는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그의 분배이론은 가치이론에 내재한 모순 때문에 완성하였다고 볼 수 없을 것이다. 아담 스미스는 교역이 교역 당사국 모두에 이익을 주며, 따라서 교역은 이러한 이익을 실현시키는 경제활동이라고 하였다. 즉 국내에 있어서의 모든 경제주체가 자신의 이익의 증진을 위해 자유로운 경제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