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이란 무엇이고, 측정의 등급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측정이란 무엇이고, 측정의 등급은 어떻게 구분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명목척도

(범주형변수)혈액형, 성별과 같이 측정대상인 변수의 특성을 종류별로 구분하여 속성에 이름만 붙인 변수로 특성간의 우열이나 서열을 비교할 수 없다. 성별과 같이 두가지 특성만 있으면 이항변수이고 혈액형처럼 세가지 이상의 특성이 있으면 다항변수이다.

예 - "당신의 성별은?" 이란 질문에서 남자를 1로, 여자를 2로 수치를 부여한다면 이것이 명목척도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수치는 단지 그 집단의 명칭을 대신할 뿐 수량의 의미로써 1과 2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명목척도는 양적인 의미를 전혀 갖지 않는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타 사이트를 이용하던 중 구글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자료 얻어갑니다~
  • 57533***
    (2016.11.30 14:23:55)
회원 추천자료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구분할 수 있으나 평가에 따라 3가지 방식을 혼합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 산업별 또는 활동별로 구분된 평가수행: 각 산업이나 활동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반영◦ 공통항목 외의 추가 항목이나 질문 부여: 평가 대상 기업이 어떤 산업이나 활동에 속하더라도 평가 가능 ◦ 산업이나 활동별로 가중치 부여: 예를 들어 산업 특성상 종업원이 위험한 공정을 운영한다면 안전과 관련된 항목에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변동성에 유기적으로 대응 가능평가결과

  • [한국사회 문제 A형] 한국에서 정부가 보는 빈곤의 원인은 무엇인지 조사하고, 이를 개인들의 빈곤 경험에 근거해서 비판하거나 보완한 후에, 사회문제로서 빈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하여 논하시오
  • 어떻게 살았는가, 동녘조은, 2012, 사당동 더하기 25- 가난에 대한 스물다섯 해의 기록, 또하나의문화유정원 한국여성빈곤의 특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최선화 외4, 2002,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양서원윤도현, 2007, 한국의 빈곤과 불평등,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강영실, 2005, 사회문제론, 대왕사김상균 외 11인, 2005, 한국의 빈곤정책, 비교빈곤 정책론김용성, 2005, 빈곤실태 분석을 위한 거시통합모형 개발 : 인구 및 가구구조

  • [경영전략] 삼성 SDI의 성과보상을 통한 열린경영에 관한 연구
  • 예방 실현과 지속적인 안전, 보건 상태개선을 추구한다. 재해 없는 명랑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및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사업장내 단위부문별 무재해 운동을 실시하고 소폭의 인센티브를 지급함으로 각 부문별 전원이 참여하는 자율안전관리 활동을 정착시키고 있다. 조직은 기본조직과 안전/보건 활동상 필요한 조직(산업안전보건위원회, 녹색경영위원회)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면서 안전관리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매년 투자

  • [기술경영] AHP 기본개념과 실전
  • 어떻게 변화했는지 나타내고 있다. 위의 결과에서 평가기준의 가중치의 변경으로 인해서 S랜드의 가중치가 L월드보다 높게 나타나서 우선순위가 달라졌다.그림 나 : 가중차이 민감도 - 각 평가기준에 대해서 하나의 평가대안과 또 다른 평가대안의 차이를 보여준다. 접근성과 놀이기기 종류에서는 S랜드가 입장료와 서비스에서는 L랜드가 더 선호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그림 다 : 2차원 구성 - X축은 놀이기구의 종류를 나타내고 있고 Y축은 서비스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예컨대 사람들은 자기 행동을 상당히 의식한다면 결코 행할 수 없는 일들을 스타디움이나, 폭동이 일어나는 동안에, 또는 단체 파티에서는 할 수도 있다. 몇몇 측정치들은 이런 경향을 수량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 공적 자의식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보인 소비자들은 또한 옷에 더 관심이 있고, 화장품을 남용하는 경향이 있다. 유사한 측정치는 자기 탐지이다. 자기탐지가 높은 사람들은 그들이 사회적 환경에서 자신들을 어떻게 드러내는지에 더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