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보고서] 공립 정신지체 특수교육기관 실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관소개
1. 소재지
2. 본교 교육의 방향
3. 시설현황
4. 교직원현황
5. 특색사업 및 직업교육 운용
Ⅱ. 실습내용
1. 실습의 목적과 목표
2. 실습의 기간 및 일정
Ⅲ. 실습 후기
- 본문내용
-
Ⅰ. 기관소개
1. 소재지
기 관 명 : 공립 정신지체 특수교육기관 (성남혜은학교)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192
전화번호 : 031) 733-8972
홈페이지 : http://.hywwun.sc.kr / www.eduspecial.net
2. 본교 교육의 방향
가. 희구하는 학교상
1) 희망과 사랑과 즐거움이 있는 아름다운 학교
2) 잠재 능력 계발을 위한 교육
나. 교육목표
1)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
2) 자기 일을 스스로 처리하는 사람
3) 소질과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사람
4) 기초적인 직업 자활 능력이 있는 사람
5) 나라의 고마움을 알고 더불어 사는 사람
다. 노력중점
1) 통합교육의 활성화
가) 통합교육 협력학교 확대 실시
나) 학생의 능력별, 취미를 고려한 반 편성 운영
다) 특별통합, 행사통합, 교과통합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능력과 취미신장
라) 통합교육 프로그램작성 활용 및 평가 실시
마)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증진을 돕고 효율적인 통합교육실시를 위한 오리엔데이션 실시
바) 통합학교 학생과 본교생을 1:1 결연하여 친밀감 강화
사) 지역사회와 연계한 시설계방 및 특수교육홍보 기회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