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성생명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8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생명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성생명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삼성생명 소개
가. 핵심가치
나. 사업의 개념 및 비전
다. 사업영역
1)보험
2)대출
3)펀드
4)퇴직연금
5)신탁
2. 전략사업단위(SBU) 구성내용
가. 보험
1)보험이란?
2)상품소개
3)상품별 특징
4)SBU분류기준
5)삼성생명보험 전략사업단위(SBU)
①종신보험
②정기보험
③건강/CI보험
④상해보험
⑤저축보험
⑥연금보험
⑦변액연금보험
⑧단체보험
⑨통합보험
나. 대출
1)대출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대출 전략사업단위(SBU)
①기존고객 대상
②직장인 대상
③주택마련 고객 대상
④보험계약 고객 대상
다. 펀드
1)펀드란?
2)SBU분류기준
3)삼성생명펀드 사업전략단위(SBU)
①안정성중시형
②위험중립형
③수익성중시형
라. 퇴직연금
1)퇴직연금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퇴직연금 전략사업단위(SBU)
①안정성추구
②이윤추구
마. 신탁
1)신탁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신탁 전략사업단위(SBU)
①실버고객 대상
②장애가족 대상
③은행예금 불만족 고객 대상
3. BCG매트릭스
4. 최종SBU 선정 및 그 이유
5. SWOT분석 및 전략
가. 연금보험SBU SWOT분석
나. S(강점)
다. W(단점)
라. O(기회)
마. T(위협)
바. 연금보험SBU SWOT전략
6. 4P분석과 STP추정
가. 4P분석
1)Product분석
2)Place분석
3)Price분석
4)Promotion분석
나. STP추정
1)Segmentation추정
2)Targeting추정
3)Positioning추정
7. 새로운 타깃 설명
가. PLAN B 연금보험
1)제 2의 인생
2)서비스 제공
3)소득안정 시 일반연금으로 전환
4)기존 연금보험보다 많은 수령액
8.새로운 타깃 4P와 STP설정
가. 새로운 타깃 4P설정
1)Product설정
2)Place설정
3)Price설정
4)Promotion설정
나. 새로운 타깃 STP설정
1)Segmentation설정
2)Targeting설정
3)포지셔닝 맵(perceptual positioning maps)분석
9. 새로운 타깃 기대효과
가. 시대적 배경
나.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Promotion설정
TV, 라디오 등 미디어나 신문광고 등을 통해서 상품 특징인 재취업 부분을 어필한다. 신입회사원들을 타겟으로 SNS홍보, 상담 및 보험가입이 가능한 팝업스토어, 재취업에 성공한 은퇴 선배들을 초청해 Plan B 클래스 개최, 보험박람회 부스설치, 은퇴 후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을 막기 위한 자살방지 캠페인을 벌인다.
광고에는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실제 상품에 가입했던 고객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제 2의 삶을 준비하는 모습을 담거나, 배우들을 통해 상품가입 유무의 다른 삶의 모습을 비교하는 내용을 담는다. 인간적이고 신빙성 있는 상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관건이다.
20대인 신입사원들은 sns를 이용한 프로모션을 한다. 젊을 때부터 노후를 준비해야하는 것을 인지시키면서 동시에 삼성생명의 플랜B 보험을 무의식적으로 인식하게 만든다. 보험 상품에 대한 상담과 함께 가입도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설치한다. 은퇴 후 재취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재취업에 성공한 은퇴선배를 초청해서 강연회를 열고 은퇴 후의 삶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재조명한다. 은퇴 후 사업실패나 사회에서 소외되었다는 박탈감으로 우울증환자가 늘어서 자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은퇴 후의 인생에 대한 희망을 주는 자살방지 캠페인도 벌인다.
- 참고문헌
-
http://www.retir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149
http://www.nvp.co.kr/gn_bbs/board.php?bo_table=bgroup1_2&wr_id=3439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65668.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41790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84008&sid=E&tid=6
http://fn.segye.com/articles/article.asp?aid=20120820003384&cid=050101000000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8&idxno=535898
http://sasaro2323.blog.me/80158642726
http://cafe.naver.com/gssjksbo/3027
http://www.kim.co.kr/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bizArea.html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intro2.html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05000643&md=20130408003352_AP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1030303&docId=134643180&qb=7JmcIOyXsOq4iOuztO2Xm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1&pid=RTgL4c5Y7uhssuttBlwsssssssK-212903&sid=UWTLaHJvLBUAABexfkU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119
http://insu.samsunglife.com/insu/union/perfect00/info.html?planStart=y
http://blog.naver.com/sssykim/60137606256
http://blog.naver.com/2qotnsdl?Redirect=Log&logNo=181772158
http://invest.samsunglife.com/ir/fund/submain.jsp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http://www.infuture.kr/774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102162841119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07120006605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1010170030648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25104124070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0827083806455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newsview?newsid=2012083110591211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9&idxno=61938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62515413304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904175315378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227045705524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20311171325406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00930183206781
http://product.samsunglife.com/product/fund/search/fundSearchIndex.do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4&contents_id=6896
http://sosim80.tistory.com/1862
http://www.hanwhalife.com/
http://blog.naver.com/tourelf?Redirect=Log&logNo=150151828967
http://www.samsunglife.com/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90039&thread=09r02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60917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150135&arttype=V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61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