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성생명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성생명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삼성생명 소개
가. 핵심가치
나. 사업의 개념 및 비전
다. 사업영역
1)보험
2)대출
3)펀드
4)퇴직연금
5)신탁

2. 전략사업단위(SBU) 구성내용
가. 보험
1)보험이란?
2)상품소개
3)상품별 특징
4)SBU분류기준
5)삼성생명보험 전략사업단위(SBU)
①종신보험
②정기보험
③건강/CI보험
④상해보험
⑤저축보험
⑥연금보험
⑦변액연금보험
⑧단체보험
⑨통합보험
나. 대출
1)대출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대출 전략사업단위(SBU)
①기존고객 대상
②직장인 대상
③주택마련 고객 대상
④보험계약 고객 대상
다. 펀드
1)펀드란?
2)SBU분류기준
3)삼성생명펀드 사업전략단위(SBU)
①안정성중시형
②위험중립형
③수익성중시형
라. 퇴직연금
1)퇴직연금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퇴직연금 전략사업단위(SBU)
①안정성추구
②이윤추구
마. 신탁
1)신탁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신탁 전략사업단위(SBU)
①실버고객 대상
②장애가족 대상
③은행예금 불만족 고객 대상

3. BCG매트릭스

4. 최종SBU 선정 및 그 이유

5. SWOT분석 및 전략
가. 연금보험SBU SWOT분석
나. S(강점)
다. W(단점)
라. O(기회)
마. T(위협)
바. 연금보험SBU SWOT전략

6. 4P분석과 STP추정
가. 4P분석
1)Product분석
2)Place분석
3)Price분석
4)Promotion분석
나. STP추정
1)Segmentation추정
2)Targeting추정
3)Positioning추정

7. 새로운 타깃 설명
가. PLAN B 연금보험
1)제 2의 인생
2)서비스 제공
3)소득안정 시 일반연금으로 전환
4)기존 연금보험보다 많은 수령액

8.새로운 타깃 4P와 STP설정
가. 새로운 타깃 4P설정
1)Product설정
2)Place설정
3)Price설정
4)Promotion설정
나. 새로운 타깃 STP설정
1)Segmentation설정
2)Targeting설정
3)포지셔닝 맵(perceptual positioning maps)분석

9. 새로운 타깃 기대효과
가. 시대적 배경
나.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4)Promotion설정
TV, 라디오 등 미디어나 신문광고 등을 통해서 상품 특징인 재취업 부분을 어필한다. 신입회사원들을 타겟으로 SNS홍보, 상담 및 보험가입이 가능한 팝업스토어, 재취업에 성공한 은퇴 선배들을 초청해 Plan B 클래스 개최, 보험박람회 부스설치, 은퇴 후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을 막기 위한 자살방지 캠페인을 벌인다.
광고에는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실제 상품에 가입했던 고객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제 2의 삶을 준비하는 모습을 담거나, 배우들을 통해 상품가입 유무의 다른 삶의 모습을 비교하는 내용을 담는다. 인간적이고 신빙성 있는 상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관건이다.
20대인 신입사원들은 sns를 이용한 프로모션을 한다. 젊을 때부터 노후를 준비해야하는 것을 인지시키면서 동시에 삼성생명의 플랜B 보험을 무의식적으로 인식하게 만든다. 보험 상품에 대한 상담과 함께 가입도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설치한다. 은퇴 후 재취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재취업에 성공한 은퇴선배를 초청해서 강연회를 열고 은퇴 후의 삶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재조명한다. 은퇴 후 사업실패나 사회에서 소외되었다는 박탈감으로 우울증환자가 늘어서 자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은퇴 후의 인생에 대한 희망을 주는 자살방지 캠페인도 벌인다.
참고문헌
http://www.retir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149
http://www.nvp.co.kr/gn_bbs/board.php?bo_table=bgroup1_2&wr_id=3439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65668.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41790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84008&sid=E&tid=6
http://fn.segye.com/articles/article.asp?aid=20120820003384&cid=050101000000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8&idxno=535898
http://sasaro2323.blog.me/80158642726
http://cafe.naver.com/gssjksbo/3027
http://www.kim.co.kr/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bizArea.html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intro2.html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05000643&md=20130408003352_AP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1030303&docId=134643180&qb=7JmcIOyXsOq4iOuztO2Xm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1&pid=RTgL4c5Y7uhssuttBlwsssssssK-212903&sid=UWTLaHJvLBUAABexfkU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119
http://insu.samsunglife.com/insu/union/perfect00/info.html?planStart=y
http://blog.naver.com/sssykim/60137606256
http://blog.naver.com/2qotnsdl?Redirect=Log&logNo=181772158
http://invest.samsunglife.com/ir/fund/submain.jsp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http://www.infuture.kr/774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102162841119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07120006605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1010170030648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25104124070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0827083806455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newsview?newsid=2012083110591211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9&idxno=61938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62515413304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904175315378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227045705524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20311171325406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00930183206781
http://product.samsunglife.com/product/fund/search/fundSearchIndex.do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4&contents_id=6896
http://sosim80.tistory.com/1862
http://www.hanwhalife.com/
http://blog.naver.com/tourelf?Redirect=Log&logNo=150151828967
http://www.samsunglife.com/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90039&thread=09r02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60917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150135&arttype=V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616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및 서비스를 그룹 화하여 소비자 수요를 창출하거나 판매 및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고자 하는 기업전략을 말한다.LG유통동서식품, 제일제당, 유한킴벌리, 코카콜라, 풀무원롯데마트제일제당, 유한킴벌리, 한국P&G삼성테스코한국P&G, 한국존슨앤존슨, 농심켈로그, 유한킴벌리 표1 시범사업 참여업체 ,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홍보차원에서 위와 같이 여러 업체들이 SCM 시범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배경을 마련해 주었고, 기업들이 SC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마케팅과 CRM 이 가능하다. 5. 마케팅 분석CJ ONE의 마케팅 적용은 크게 3 단계로 볼 수 있다. ‘인프라 구축->내부 CRM 역량 강화->그룹 CRM 역량 확대’가 그것이다. 1) 고객 확보 전략- 혜택 및 이벤트CJ ONE 카드는 OK 캐시백이나 Happy Point 등의 다른 포인트 카드에 비하여 매우 늦은 출발을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하여 많은 혜택과 이벤트를 제시하였다. 위의 이 현재 CJ ONE 카드가 제공하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마케팅 303) 확대 방안 및 예상 312. GM 대우 321) 기존 GM의 이미지 322) 경차.소형차 시장 333) GM 대우가 아닌 GM 334) 확대 방안 및 예상 343. 수입차 업체들 341) 시장의 변화 342) 수입차의 가격 353) BMW와 Toyota 364) 확대 방안 및 예상 36Ⅵ. 현대 자동차 대응 방안 401. 해외 메이커와 같이 현대자동차도 고급적인 이미지를 따라야 하는가? 411) 기존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412) 선발주자가 후발주자의 전략을 따를 때의 맹점 422. 새로운 방식의 제안 421) 기존의

  • 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삼성생명신탁 전략사업단위(SBU)①실버고객 대상②장애가족 대상③은행예금 불만족 고객 대상3. BCG매트릭스4. 최종SBU 선정 및 그 이유5. SWOT분석 및 전략가. 연금보험SBU SWOT분석나. S(강점)다. W(단점)라. O(기회)마. T(위협)바. 연금보험SBU SWOT전략6. 4P분석과 STP추정가. 4P분석1)Product분석2)Place분석3)Price분석4)Promotion분석나. STP추정1)Segmentation추정2)Targeting추정3)Positioning추정7. 새로운 타깃 설명가. PLAN B 연금보험1)제 2의 인생 2)서비스 제공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