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사례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삼성전자의 사업부문와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로서 중국시장진출, 미국시장진출, 러시아시장진출에 대해 각각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삼성전자 소개
(1) 개요
(2) 사업부문
(3) 매출현황
2.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1) 중국
(2) 미국
(3) 러시아
3. 향후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삼성전자 소개

(2)사업부문

삼성전자는 2010년 사업 시너지 강화 차원에서 완제품 사업조직을 재편하고, 해외사업 거점 조정을 진행하였다. 에어컨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디지털 에어 솔루션(DAS)사업팀과 삼성광주전자를 생활가전사업부로 통합하여 원자재 구매와 핵심품인 모터 및 컴프레서 개발, 해외 거점 통합 등을 통해 운영효율과 시너지를 제고
하였다. 또한 네트워크사업부의 셋톱박스 사업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로 통합하여 칩셋이나 에코시스템 등 핵심역량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해외 사업의 경우 시장 특성을 반영한 권역별 대응체계를 갖추고 세트부문은 유럽의 신흥시장인 중동구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구주총괄 내 중동구담당을 신설하였다. 국가별 부품 판매 법인을 부품 지역총괄(미주, 구주, 동남아)로 확대 재편하여 부품사업을 강화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찬 내용은 아니었음. 비교적 무난.
  • ljh6***
    (2014.09.20 21:40:1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