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Land 소개
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2. E•Land의 역사
3. E•Land 경영이념
4. 기업문화

Ⅱ. 인적자원관리
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1) 이랜드 인적자원관리 특성 - 젊은 기업
(2) 인재경영
(3) 복지프로그램
(4) 인재육성체계
(5) 보상시스템
(6) 성과연봉제
(7) 인재채용 전략
2. 문제점 – 사례
3. 기타 경영 정책

Ⅲ. 출처
본문내용
Ⅰ. E•Land 소개
1. E•Land 선정 동기
저희 조는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기사를 보고 이랜드의 기독교 문화가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것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하였습니다. 종교를 기독교로 갖고 있는 조원이 없을뿐더러 기독교재단이 아니라 대학에서 채플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종교를 갖는 기업은 어떻게 다른 문화를 갖고 다른 기업 전략을 갖고 있는 지와 종업원들은 그에 따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보고자 이랜드라는 기업을 선정하였습니다.

2. E•Land의 역사
1980 서울 신촌 이화여대 앞 잉글런드 개점
1986 이랜드 법인 등록
1996 강원도 뉴설악호텔(현 켄싱턴 호텔), 오대산 호텔 인수로 레저사업 시작
2002 국제상사 지분 인수
2003 여성 패션 어체 데코 엘덴 제이빔 등 6개 기업 브랜드 인수 뉴토아 인수
2004 캐주얼브랜드 ‘소베이직’인수
2005 여성의류 쏘시에 등 3개 브랜드와 태창의 내의부문, 해태유통 인수
2006 여성 패션 업체 네터션닷컴, 신세화 백화점, 레저 업체 삼립개발 인수

3. E•Land 경영이념
이랜드는 경영이념은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이다.
먼저 나눔은 벌기 위해서가 아닌 쓰기 위해 일한다는 맥락으로 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직원들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한다는 뜻이다.
두 번째로, 바름은 돌아가더라도 바른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이며,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지만 그 과정은 정직해야 한다는 뜻의 경영이념이다.
세 번째로, 자람은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에서 직원들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으로 이랜드의 목표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섬김은 고객들을 진심으로 섬김으로써 그 무엇보다 고객들의 유익을 생각해야 한다는 이랜드의 경영이념이다.
참고문헌
이랜드 http://www.eland.co.kr/
이랜드 인적관리위원회 http://www.elandscout.com/
이랜드 윤리경영 http://www.elandethic.com/index.asp
이랜드 복지재단 http://www.elandwelfare.or.kr/
이학종 양혁승,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박영사, 2005.
박성수 황호영 김공수 이경근, 『디지로그시대의 인적자원관리』, 박영사, 2007
남기창, 『비정규직에 대한 기독교 윤리적 고찰』, 한신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 2007
강흥익,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문화이해에 근거한 도시지역의 청.장년 선교방안』, 2008
권혁수, 감리교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기업의 사회적 환원과 선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이랜드,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WOT 분석.인지도를 처음부터 쌓을 필요없는해외 유명브랜드들의 중국 진출 러시경쟁에 따른 어쩔 수 없는광고비 지출국내에서 뿌리 박혀있는중저가 브랜드 이미지SWOT 분석.창의력이 넘치는 중국의 위대한 장인정신모방품(짝퉁)너도나도 중국 진출국내외경쟁기업사회 공헌 활동.사회 공헌 활동.마무리.마무리.우리나라 국보 기업.Q & A그저 감사 할 따름 입니다 )3여러분들은 이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저는 이랜드에 대해

  • SPA시장,패션의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에서의 성공 요소들을 바탕으로 한국 SPA 시장에서의 선두적인 위치를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다.목 차I. 서 론 1. 선정대상2. 주제 선정 이유3. H&M 소개Ⅱ. 본 론 1. 시장 및 경쟁 상황 분석 1.1 거시환경1.2 SPA 시장1.3 경쟁상황2. 브랜드 분석 2.1 STP 분석 2.2 SWOT 분석2.3 시장매력도 분석2.4 경쟁우위 및 적합성3. 마케팅 믹스 3.1 제품(Product) 3.2 가격(Price) 3.3 촉진(Promotion) 3.4 유통 (Place) 4. 문제점Ⅲ. 결 론 1. 요약2. 발전 방향Ⅳ. 부 록 I.

  •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 SPA 에잇세컨즈 성공요인 분석- 제일모직 8IGHT SECONDS 분석- SPA 시장분석, 경쟁업체 비교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  서론 – 기업소개o 에이트세컨즈 브랜드 - 소개, o 에이트세컨즈 브랜드 - 특징 , 컨셉 o 에이트세컨즈 브랜드 - 경영이념 및 방침 본론 1 핵심역량 및 경영전략 분석 본론 2 SPA 시장환경, 경쟁사 분석o 경쟁 브랜드 전략 및 컨셉 비교분석- 유니클로, 이랜드 등o 기타 브랜드- POLO, GIORDANO- HAZZYS, 타미힐피거 등

  • 홈플러스 Homeplus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과 홈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홈플러스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테스코 홈플러스 기업소개(1) 홈플러스 기업선정배경(2) 기업슬로건(3) 홈플러스 기업개요(4) 기업문화(5) 홈플러스 현재상황2. 홈플러스 글로벌 경영전략 연구(1) 철저한 현지화 전략(2) 가치 중심경영(3) 품질관리전략(4) 사회공헌활동(5) 물류전략3. 테스코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 홈플러스 SWOT 분석5. 홈플러스 STP 분석6. 홈플러스 마케팅믹스 4P전략7.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1) 서비스마케팅 전략(2) 부부상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