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전략의필요성,Creative전략분류체계,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와크리에이티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Creative
2 Creative 광고목표
3 Creative 전략의 필요성
4 Creative 전략의 위치와 광고 소구점
5 Creative 전략분류체계
6 광고 개념의 실현전략
7 Art Work
8 결론
본문내용
광고 Creative란?

광고 목표를 실제적인 메시지로 변형시켜,
그 속에 이미 있는 관계를 창조적으로
재구성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증진시키도록 도와주는 것


Creative 광고목표

기업이 전달 하고자 하는 제품의 속성을
선정하고, 이것을 소비자가 흥미를 갖고 받아들일 수 있는 광고표현에 담는 것을 목표로 함

1) 고유한 판매제안의 발견
2) 상표이미지의 창조
3) 내재된 드라마의 발견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사용되는 매체는 특별히 정해졌다기 보다는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등에 따른 적합한 광고매체를 선택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
  • 전략이 필요합니다. 언어 장벽이 있으면 안 되니 멜로디만으로 가슴을 울리든가, 댄스를 잘하든가, 아니면 보아처럼 일본말로 부르든가. 송승환=맞아요. 가령 이정현이 대만에서 인기 있으면 대만 가요를 취입해야 해요. 김동주=디즈니 ‘미키마우스’가 들어간 나라의 어린이들은 어른이 되어 맥도날드 햄버거와 리바이스 청바지의 고객이 된답니다. 대만의 한국식당 붐, 이거 문화산업의 파워입니다. 이제 영화 제작업을 제조업으로 규정해 세제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The Study of Creative Expression which appears from Advertising by Prestige Marketing- Based on Domestic high-class Automobile Newspaper Advertising국 문 초 록소비의 80%가 20%의 상위계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사회는 결코 바람직한 사회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런 윤리적인 문제를 떠나서 현실이 그런 방향으로 변해간다면 기업들은 당장 어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해야 할 것인

  • [서비스경영사례] LG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앤 펀에 가서 LGT의 고객으로서 한번 느껴보고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마지막으로 정말 이 연구를 하면서 자료 찾느라 힘도 들었지만 나름데로 의미 있고 생활하는데 힘이되준 조사 였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문헌- LGT 홈페이지 참고. - 현 근무지에서 자료참고.- 인터넷 naver에서 자료 참고.-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 이순철 지음 삼성 경제 연구소- 연합뉴스- 인터넷 신문과 웹문서.- 중앙일보 ECONOMIST 제 650호 (2002년 8월 20일)

  • [광고기획제작 공통]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 크리에이티브광고인들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은 창의성이다. 광고의 창의성은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다루어진다. 하나는 제품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용적(effective) 광고가 창의적인 광고라는 관점이고 다른 하나는 장기적이고 심층적인 전략(strategy)속에서 보면, 아이디어가 독창적인 광고가 창의적인 광고라는 관점이다. 흔히, 첫 번째 관점은 광고주가 선호하는 관점이고, 두 번째 관점은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터들이 선호하는 관점이

  • [광고기획서] 외환은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광고비가 정체의 15.8%로 가장 많고, 그 다음이 식품, 서비스, 금융보험 및 증권의 순으로 나타난다. 2003년 업종별 광고비(4대매체)*출처: 제일기획 2003년 총광고비 분석3-2. 광고매체분석(1) 매체별 광고비 케이블 TV, 온라인 등 뉴미디어를 이용한 광고의 성장률이 뚜렷하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TV, 신문 등 4대 매체를 이용한 광고가 70% 넘게 차지하고 있다.2003 매체 부문별 총 광고비*출처: 제일기획 2003년 총광고비 분석3-3. 광고 크리에이티브 분석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