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제경영전략,삼상전자경영전략,삼성전자의문제점과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 소개
-SWOT 분석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삼성전자 경영전략
-국내활동 전략
-해외활동 전략

경쟁기업과의 분석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


CEO(이건희)
-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혁신 추진
- 삼성그룹을 세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시킨 인물
- '아내와 자식만 빼고 모두 바꾸자'며 신 경영을 주장

참고문헌
http://www.dailyseop.com (데일리 서프라이즈)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 뉴스)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203.253.128.6:8088 (전자정보센터)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amsung.com (삼성전자)
http://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례
  •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에 접근하고 있다. 공익연계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며, 비영리기관은 새로운 수입원을 확보하여 재정적 안정성에 기여하게 된다. 즉, 기업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측면에서의 목적과 NPO의 기부금 모금과의 전략적 상생 제휴가 이루어진 것이다. Ⅳ. 국내외 기업 사례삼성 사회봉사단1. 삼성 사회봉사단 1) 삼성 사회봉사단 위치서울시 중구 순화동 7번지 중앙일보사 빌딩 8층 2) 삼성 사회봉

  • [애니메이션, 만화] 애니메이션의 개념, 만화와의 차이점, 종류와 애니메이션의 변천과정, 제작 현황 및 향후 애니메이션의 발전 과제 분석
  •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다. 특히 만화영화을 포함한 만화관련 산업이 일본에 종속화 될 우려가 있다는 걱정의 목소리가 높다. 이는 곧 우리 나라의 만화영화가 경쟁력이 없다는 명확한 증거이기도 하다. 아이디어의 빈곤과 자본의 부족, 그리고 소비자층의 미성숙, 그리고 유통망의 후진성이 한국 만화영화의 문제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현재에 이 모든 분야에 빈틈없는 일본의 상륙은 참으로 위력적일 것이다. 그러나 오히려 그러한 일본을 이용할 수 있

  • [운영관리] 각국의 국가품질상(유럽, 미국, 일본, 한국)
  • 경영성과종업원관리정책과 전략자원관리사회적 공헌고객만족종업원만족우수성 모형은 앞에서 도표로 제시되었다. 준거와 하부 준거의 상세한 정의는 다음에 자세히 제공된다. 필연적으로 EFQM 모형은 다음을 언급한다. 성과, 고객, 인적자원, 사회에 관련된 우수성 결과는 정책, 전략, 인적자원, 협력관계, 자원, 그리고 과정을 유인하는 리더십을 통하여 성취된다. EFQM 모형에서의 9개의 상자는 조직의 진행을 평가하기위해 사용된 준거에 관련된

  • [경영] 정주영 경영학
  • 삼성전자는 기존의 이점을 과감히 버리고 스마트폰 시장에 올인 하는 전략을 취했다. 이러한 적응력 즉 감수성 덕분에 현재 세계 1위 핸드폰 제조회사가 된 것이다. 감수성은 기업이 트렌드를 읽는데 중요한 요소이고 고객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을 때 기업은 좀더 좋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고 이는 곧 기업의 경쟁력이다. 2. 시장창조성(혁신성) 이란? “새로운 사업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시장창조성을 나타내는 지표: 인당 신제품 매출액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경영혁신점점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경영에 대한 인식전환과 그 필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였으며, 전략경영을 위한 횡적인 결합과 상․하향방향의 조화를 중심으로 전략경영의 틀을 형성해 나가야 한다. 이 틀의 형성은 지속적인 경영환경변화에 따라 변해갈 수 있으며, 생명력이 있는 생물과 같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라) 기술영업 및 마케팅기존의 마케팅은 기업과 외부환경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