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삼선전자인적자원,GE인적자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핵심인재의 정의 및 중요성
2. 기업소개
3. 핵심인재 인력 유동
    - 인재의 유입
    - 인재의 과정
    - 인재의 유지 및 유출
4. 핵심인재 직무 시스템
5. 핵심인재 평가와 보상
6. 두 기업간 비교분석
7. 핵심인재 관리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8. 결론
9. Q&A
10. 토론
11. 참고문헌
본문내용
핵심인재의 정의 및 중요성

핵심인재
- 핵심사업에 대한 성과 발휘 가능성이 높은 상위 20%의 인재
- 개별 인재 평가를 통해 검증, 기업에게는 미래의 리더를 의미

핵심인재의 중요성
- 기업의 성과 좌우, 소수의 인재로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 용이, 조직 내 치열한 분위기 조성

이건희 [삼성, 회장]
- “1명의 천재가 10만 명을 먹여 살린다.”

Jack Welch [GE, 전 회장]
-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최고의 인재들입니다. 최고의 인재들만 가려낼 수 있다면, 그리고 그들이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준다면 사업은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참고문헌
인적자원론 제2판 (배종석)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의 인재경영 (신원동)
이건희의 인재공장 (신현만)
10년 후,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 (가재산)
삼성신화의 원동력 특급 인재경영 (김영안)
핵심인재 관리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2. 6. 19)
삼성전자 핵심인재 유실률 2% 유지 비결은? (ECONOMY21 2005. 11. 1)
삼성전자 주가 상승하니 스톡옵션도 ‘껑충’ (시사저널 2012. 2. 15)
네이버 백과사전
6시그마경영의 이해와 실천 (삼성경제연구소 2002.5.22 제349호)
HR Letter 한준기-독일Beiersdorf 그룹/글로벌 인사팀/인력 및 조직개발
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심재우)
Ge코리아 홈페이지
GE블로그 상상팩토리 - 전 세계를 무대로 열정과 도전으로 개척하는 GE 사람들 이야기 첫 번째 – GE 글로벌 경영의 파수꾼 CAS(감사업무 조직)로 활약하는 이상길 Auditor
르포 GE의 인재사관학교 크로톤빌에 가다 (이데일리 2009. 11. 04)
끝없는 도전과 용기 (젝 웰치)
잭 웰치와 GE방식 필드북 (로버트 슬레이터)
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심재우)
GE 인재사관학교 크로톤빌에 가다. (조선일보 2009. 11. 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마케팅을 통하여 발매하기 시작했다. 이때는 일본 국내의 PC 시장이 꽁꽁얼어붙어 있던 시기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 해 11월에는 디자인에서 승리하여 대히트로 이어진 초박형 경량 B5사이즈 PC ‘VAIO노트’ 를 발매하는 등 1997년 말부터 본격적인 PC 비즈니스를 전개하여 오늘에 이른다.⑥플레이 스테이션 21999년 3월 이데이는 연결 경영 시대에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그룹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으로 디지털시대에 가정용 정보 단말기로 가장 유

  • 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현지화전략,음료시장분석,탄산음료시장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 - 3~6 Ⅱ. 본론 -7~201.브랜드&CI2.Strategy - 스폰서전략, 체험마케팅전략, 현지화전략 (중국, 일본)3.코카콜라 SWOT분석4.코카콜라 4P분석5.코카콜라의 STP 분석6.광고분석 - 코카콜라 광고전략7.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8.경쟁사 기업(vs 펩시)Ⅲ. 결론 21참고문헌Ⅰ. 서론 코카콜라 연혁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존 펨퍼튼 박사가 최초로 코카콜라를 제조했다

  • 중소기업 바이오스페이스 기업분석및 바이오스페이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레포트
  • 시장을 확대하였다. 현재는 미국, 유럽,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60여 개국의 파트너 기업들을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과 탄탄한 영업망을 바탕으로 전문가용 체성분분석기와 가정용 제품을 비롯하여 체성분 관리 프로그램, 자동 혈압계, 신장계, 건강증진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바이오스페이스는 연당아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전체 연결 매출의 약 70%이상이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up30%26% 21% 16% 7% 3) 아시아시장 점유율2. 현재의 음료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 전체음료시장 규모는 4/4분기 이후 기업 및 금융구조조정, 국제유가의 급변, 실업률 증가 등 경제 주체들의 불안심리 확산에도 불구하고 상반기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소비확산, 신생 음료군들의 폭발적

  • [마케팅] 현대카드 성공전략
  • 지갑속의 컬러, 지갑속의 알파벳, 현대카드 Ⅰ. 서론1. 우리팀은 purple cow!2. 기업선정동기3. About 현대카드 3-1. 연혁3-2. 윤리경영3-3. CP의 도입3-4. 마케팅 조직도Ⅱ. 본론1. 과거 카드시장의 동향1-1. 환경분석1-2. SWOT분석2. 현대카드의 성공전략2-1. STP 전략분석2-2. 4P전략분석3. 현대카드 브랜드 성과Ⅲ. 결론Ⅰ. 서론1. 우리 팀은 Purple cow 보랏빛 소라는 의미의 퍼플 카우는 2004년에 세스 고딘이 출판한 『보랏빛 소가 온다』에서 유래되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