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종교와문화방식,종교레포트,이슬람오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슬람에 대한 오해
a.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
b. 히잡은 무슬림여성들의 인권을 억압한다?
c. 알라신을 믿는다?
d. 지하드- 이슬람교는 폭력적이고 공격적이다?

2. 이슬람이란?

3. 이슬람의 기본교리
a. 5주 – 의무
b. 6신 – 믿음

4. 수니파와 시아파
a. 발생배경
b. 차이점
c. 분포

5. 이슬람과 마케팅
a. 이슬람이나 코란, 마호메트를 비난해서는 안 된다.
b. 이슬람에서 허용하는 것 – Halal(할랄)

6.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슬람에 대한 오해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슬람’하면 떠올리는 것들 중에는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이 많다.

a.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
보통 사람들은 ‘이슬람’하면 ‘아랍’ 또는 ‘중동’을 떠올린다. 그러나 ‘아랍’은 종족적인 개념이고 ‘이슬람’은 종교적인 개념이다. 전 세계 13억 이슬람 세계 가운데 아랍인은 30% 미만에 불과하고 나머지 70% 에서 대부분이 우리와 이웃하고 있는 아시아 국가에 더 많이 분포한다. 세계에서 이슬람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인도네시아로 2억4천만 인구 중 이슬람 신자가 90%에 육박하는 세계 최다 이슬람 신자 국가이다.

b. 히잡은 여성인권 억압의 상징이다?
히잡은 무슬림 여성인권을 억압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부정적인 이미지는 주로 서양언론에 의해 왜곡되었다. 이슬람에서는 알라 앞에서 남녀노소 부자 빈자를 불문하고 모두 평등하다는 것이 기본 교리이다. 이슬람에서는 이미 7세기부터 남녀의 동등한 재산권을 인정하였다.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하는 이유는 남성에 의해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정숙함과 고결함을 보이기 위함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바와 달리 무슬림 여성들에게 히잡은 정숙함과 고결함의 상징이다. 최근에는 프라다, 구찌, 버버리 등과 같은 명품 브랜드에서 히잡을 선보이면서 히잡은 새로운 패션코드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 명품브랜드들의 히잡

c. 알라신을 믿는다?
중동에서는 알라신을 믿는다고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알라(Allah)는 하나님을 의미하는 아랍어이다. 이슬람에서는 ‘알라’라는 신이 아닌 하나님을 믿는다. 또한 ‘알라신’이라고 할 경우 이는 동어반복으로 ‘신신(神神)’이란 뜻이 되는 잘못된 표현으로 ‘알라’라고 부르는 것이 맞다.
참고문헌
1. 이슬람 개요
 한국 이슬람교 중앙회 (http://www.koreaislam.org/)
 국제마케팅에 있어서 종교의 영향에 관한 고찰: 이슬람교를 중심으로/고경순/ 국제경영논집 15(2000.2)
 한눈에 보는 이슬람교의 세계 / 발터 M. 바이즈 / 예경
 처음만나는 이슬람 / 하룰 시디퀴 / 행성비
 이슬람 바로보기 / 류모세 / 두란노

2. 이슬람과 마케팅
 내려가는 연습 / 유영만 / 위즈덤하우스
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http://www.kotra.or.kr)
 네슬레 말레이시아 (http://www.nestle.com.my/Pages/Nestle.aspx)
 중동소매 유통시장 공략 포인트/ KOTRA / 2010.6
 BBC (http://news.bbc.co.uk/2/hi/asia-pacific/5222972.stm)
 CIA WORLD FACTBOOK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
 아주경제
 동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마케팅 능력을 평가해 선정했다고 중소기업청은 밝혔다.글로벌 강소기업 프로그램은 대상으로 선정되면 연구개발, 수출금융, 해외마케팅 등에 집중적인 지원을 받아, 빠른 시간 내에 수출 5천만불 이상의 강소기업으로 집중 육성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올해부터 시행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평균 연구개발 금액이 11억 9,500만원, 기

  • 패션의 제국 `제2부 외양의 마술`요약 및 주체적인 근대의 인간에 관한 고찰
  • 종교적인 지배의 시대였던 과거와 말이다. 현재도 분명 그것들이 존재하지만 더 이상 우리를 괴롭히지 못한다. 시대의 주체로 개개인이 등장한 것이다. 푸코가 말한 권력에 의해 객체화되는 개인과 대비되는 주장이다. 그 증거로 우리는 덧없는 즐거움과 새로움에 열광한다. 그렇다고 우리 소비자들은 공격적인 광고 앞에 무너지지 않으며, 현대 패션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VOGUE 잡지가 제안하는 것이 진리라고 믿지 않는다. 내가 좋고 내 개성을 표

  • 동성애 심리학적 분석
  • 레포트라는 것을 작성해 보다는 나에게는 궁금함과 호기심이 가득한 동시에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왔다. 논문이나 레포트를 읽는 데에만 익숙해져 있던 내가 모든 자료수집과 통계, 설문조사까지 손수 해야 한다는 것이 낯설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고 얻어진 결과물을 보고 있으면 뿌듯함이 나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우리의 주제는 ‘동성애’ 어떻게 생각하면 진부하면서도 무겁고, 재미있는 주제인 것 같다. 처음에는 단순히

  • 이슬람교-마케팅,교리,오해,종교분석사례
  • 이슬람교I S L A MContents 목차01 이슬람에 대한 오해02 이슬람이란?03 이슬람의 기본 교리04 수니파와 시아파05 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에 대한 오해01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Part1. 아랍은 ‘종족적인’ 개념이고, 이슬람은 ‘종교적인’ 개념전세계 이슬람인구 중 아랍인은 30%, 나머지 70%는 아시아 국가에 분포아프리카 전 인구의 약 35%가 무슬림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동남아시아의 인도네시아인도의 이슬람인구는 약 13 %동남아시아의 이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종교 등을 극복한 사람, 즉 극복인. *Taiping rebellion(장발적의 난) →태평천국의 난*Operation Infinite Justice(무한정의작전) →무한응징작전(9.11테러 후 미국의 대(對)아프가니스탄 군사작전 명칭)*Carpe diem(현재를 즐기자) →오늘을 붙잡아라(영화 ‘Dead Poets Society’에 나오는 ‘카르페 디엠’(Carpe diem)이란 이 라틴어는 ‘현재를 즐기자’라는 의미로 국내에서 건배사를 할때 자주 사용되고 있으나 ‘Seize the day’라는 뜻이다)*Satans Condom(사탄의 콘돔) ⟶뉴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