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종교와문화방식,종교레포트,이슬람오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슬람에 대한 오해
a.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
b. 히잡은 무슬림여성들의 인권을 억압한다?
c. 알라신을 믿는다?
d. 지하드- 이슬람교는 폭력적이고 공격적이다?
2. 이슬람이란?
3. 이슬람의 기본교리
a. 5주 – 의무
b. 6신 – 믿음
4. 수니파와 시아파
a. 발생배경
b. 차이점
c. 분포
5. 이슬람과 마케팅
a. 이슬람이나 코란, 마호메트를 비난해서는 안 된다.
b. 이슬람에서 허용하는 것 – Halal(할랄)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슬람에 대한 오해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슬람’하면 떠올리는 것들 중에는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이 많다.
a.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
보통 사람들은 ‘이슬람’하면 ‘아랍’ 또는 ‘중동’을 떠올린다. 그러나 ‘아랍’은 종족적인 개념이고 ‘이슬람’은 종교적인 개념이다. 전 세계 13억 이슬람 세계 가운데 아랍인은 30% 미만에 불과하고 나머지 70% 에서 대부분이 우리와 이웃하고 있는 아시아 국가에 더 많이 분포한다. 세계에서 이슬람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인도네시아로 2억4천만 인구 중 이슬람 신자가 90%에 육박하는 세계 최다 이슬람 신자 국가이다.
b. 히잡은 여성인권 억압의 상징이다?
히잡은 무슬림 여성인권을 억압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부정적인 이미지는 주로 서양언론에 의해 왜곡되었다. 이슬람에서는 알라 앞에서 남녀노소 부자 빈자를 불문하고 모두 평등하다는 것이 기본 교리이다. 이슬람에서는 이미 7세기부터 남녀의 동등한 재산권을 인정하였다.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하는 이유는 남성에 의해 성적 유희의 대상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정숙함과 고결함을 보이기 위함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바와 달리 무슬림 여성들에게 히잡은 정숙함과 고결함의 상징이다. 최근에는 프라다, 구찌, 버버리 등과 같은 명품 브랜드에서 히잡을 선보이면서 히잡은 새로운 패션코드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 명품브랜드들의 히잡
c. 알라신을 믿는다?
중동에서는 알라신을 믿는다고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알라(Allah)는 하나님을 의미하는 아랍어이다. 이슬람에서는 ‘알라’라는 신이 아닌 하나님을 믿는다. 또한 ‘알라신’이라고 할 경우 이는 동어반복으로 ‘신신(神神)’이란 뜻이 되는 잘못된 표현으로 ‘알라’라고 부르는 것이 맞다.
- 참고문헌
-
1. 이슬람 개요
한국 이슬람교 중앙회 (http://www.koreaislam.org/)
국제마케팅에 있어서 종교의 영향에 관한 고찰: 이슬람교를 중심으로/고경순/ 국제경영논집 15(2000.2)
한눈에 보는 이슬람교의 세계 / 발터 M. 바이즈 / 예경
처음만나는 이슬람 / 하룰 시디퀴 / 행성비
이슬람 바로보기 / 류모세 / 두란노
2. 이슬람과 마케팅
내려가는 연습 / 유영만 / 위즈덤하우스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http://www.kotra.or.kr)
네슬레 말레이시아 (http://www.nestle.com.my/Pages/Nestle.aspx)
중동소매 유통시장 공략 포인트/ KOTRA / 2010.6
BBC (http://news.bbc.co.uk/2/hi/asia-pacific/5222972.stm)
CIA WORLD FACTBOOK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
아주경제
동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