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월마트,월마트중국진출사례,월마트중국진출,월마트국내진출실패,월마트국내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목표
회사 소개
전략 비교 분석
실패와 성공 요인제시
결 론
본문내용
주제, 목표

주 제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 사례 조사와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조사
두 기업의 결정적 차이는 무었인가?

목표
두 기업 전략의 차이점 분석등 통해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한다.

회사 소개
1962년 월마트 1호점 디스 카운드 시티를
아칸소주 로저스에 개점
1964년 2호점 개설
- 벤튼빌에서 50마일 떨어진 해리슨에 개설
1969년 회사를 월마트 스토어주식회사
(Wal-Mart Stores. Inc.)로 만듦
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
1980년 EDLP(Everyday Low Price),
ELCO(Everyday Low Cost Operation),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와
EOS(Electronic Ordering System)시스템 도입
1983년 샘스클럽(Sam`s Club, MWC)1호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 시티에 개점
1988년 슈퍼센터(Super Center)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달성
1998년 7월 한국마크로 인수
2003년 2월에 포춘지 선정 `가장 존중 받는 기업`으로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월마트는 세계 최대의 유통기업으로 미국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

  • [국제경영] 국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정의2) 해외직접투자의 목표 및 배경3) 해외직접투자의 유형4) 해외직접투자시 유의사항5) 해외직접투자로 인한 성과2.해외직접투자 이론1) 전통적 해외직접투자 이론2) 최근의 해외직접투자 이론3.국내의 해외직접투자 현황1) 연도별 현황2) 규모별 현황3) 업종별 현황4) 지역별 현황4.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 이마트의 중국진출2) 맥도날드의 중국진출5.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2)

  • [마케팅 조사]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사례,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비교
  • 월마트의 국내 시장 실패 사례와는 반대로 세계1위는 아니지만 국내유통산업시장에서 월마트를 비롯한 막강한 여러 업체를 제치고 국내 1위의 E-MART는 중국으로 진출하여 비교적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세계 1위 업체는 작은 한국에서 성공하지 못했고, 국내 1위의 이마트는 우리의 몇 배는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는 중국으로 성공적인 진출을 해내었다. 이러한 점에 흥미를 느끼고 왜 월마트는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였는지, 이마트는 왜 해외에

  • [마케팅 조사]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사례,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비교
  • 월마트의 가장 큰 장점인 세계 매장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상품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월마트의 성공요인인 가격 면에서 다른 할인점들과 뚜렷한 차별을 이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NB (National Brand) 상품에 비해 광고비와 판촉 관리비, 중간유통 마진이 줄어들어 유사한 품질의 타 브랜드보다 가격이 저렴한 PB (Private Brand) 상품의 종류가 국내 토종할인업체들에 비해 매우 적어 PB상품을 통한 경쟁업체들과 가격 차별화에도 실패하였다.한국인의 소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 수퍼센터를 개점했다.그 후 월마트는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고지를 점령했다. 그리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중국에 샘스클럽과 수퍼센터를 개점했으며 독일 베르트카푸 하이퍼 마켓 21개점을 인수하여 유럽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월마트는 해외(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독일, 푸에르토리코, 중국, 인도네시아, 한국)에 약 7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현재 세계최대의 유통회사로 자리잡았다. (3) 월마트의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