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카슈랑스와 오프라인 판매조직 활성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방카슈랑스 운영현황
3. 방카슈랑스 실시의 평가 및 전망
4. 방카슈랑스 확대와 오프라인 판매조직 활성화 방향
본문내용
1. 머리말
방카슈랑스 초기 실적을 볼 때 보험사와 전통채널을 통한 판매액 이외에 방카슈랑스로 인해 전체 수입보험료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대체보다는 신규수요창출 측면이 강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방카슈랑스 채널이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면서 보험사의 기존수수료체계가 금융기관대리점 중심으로 변화할 경우 보험사의 이익 축소는 물론 기전 판매조직의 위축이 불가피할 것이다. 이에 본연구에서는 방카슈랑스 확대에 따른 보험사에대한 영향 및 손해보험회사의 기존 오프라인 판매조직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2. 방카슈랑스 운영현황

- 도입내용
2003년 9월부터 오입된 방카슈랑스는 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등 특수은행 포함) 뿐만 아니라 증권사. 상호저축은행.신용카드사 등의 금융기관에 허용되어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만 이미 실질적으로 보험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농 수협, 우체국, 신용협동조합 등은 공제상품과 보험 상품의 혼용판매에 따른 불공정 판매행위 및 소비자 혼란 등을 방지하기 위해 대상에서 제외 되었다. 방카슈랑스 형태는 기존 보험사의 대리점으로서 판매제휴 이외에 기존 보험사의 인수 또는 보험자회사 신설을 통한 참여도 허용되고 있다.

- 운영실적

은행을 비롯한 여러 금융기관들이 방카슈랑스 시장에 일단 성공적으로 진출한 결과 2004년 1월 말 기준으로 이들 금융기관이 전체 보험시장에서 차지하는 6.7%에 달하게 되었다 특히 생명보험의 경우 전체 보험시장의 9.0%를 차지해 조만간 10%대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손해보험은 전체 손해보험시장 중 방카슈랑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0.5%로 아직까지 미미한 실정이다. 그러나 내년 4월 이후 자동차 보험이 방카슈랑스 판매상품으로 허용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방카슈랑스의 손해보험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기관별 운영 특징
2003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해오던 방카슈랑스는 2003년 12월말 현재 총 101개 금융기관 (은행 18개, 증권 18개, 상호저축은행 65개)이 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방향으로 진화한다고 볼 때 한국의 카드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비자가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가장 역점을 두고있는 분야는 차세대 결제수단으로 불리는 ‘스마트카드’. 비자는 한국에서 발급된 기존 마그네틱 카드의 90%를 2006년까지 집적회로(IC) 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로 전환한다는 계획 아래 인프라 투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의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는 하

  • 다이렉트 보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선발 회사 및 특화된 시장접근을 한 후발회사가 수익을 시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 직판시장은 영국 등 다른 나라와 유사한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으나, 영업방식이나 시장상황에 다소 차이가 있다. 미국의 모든 손해보험회사들은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기존판매조직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직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Geico 등 일부 회사만 직판전문 회사이다. 직판방식은 Do-Not-Call 규제와 같은 여러 도전요소가 있음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방카슈랑스 8가. 개념나. 도입효과다. 유럽 주요국의 방카슈랑스 성공 사례라. 국가별 비대칭적인 방카슈랑스의 발달마. 국내 방카슈랑스의 현황- 정부의 도입방안- 방카슈랑스 도입에 대한 입장- 방카슈랑스의 현황바. 방카슈랑스 제도의 나가야 할 방향- 정부의 현재 정책- 바람직한 정책 방향 제시2) 종합금융서비스13가. 웰스케어(Wealthcare) 나. 종합 라이프케어(Lifecare)종합라이프케어의 예)PFM (Personal Financial Management)141) 개념2) 도입효과3)

  • [경영전략] 국민은행 경영전략
  • 판매서비스 ② 무형자산을 활용한 신규사업 개발 - E-business 역량 강화 1. PB/PFM 시장 발전 방향☞우량고객 발굴☞고객과의 인간관계를 통한 지속적인 파트너쉽 고취☞전문인력 양성 및 외부 인력 영입☞관리 시스템 계발2. 국제화☞중국시장 진출☞성공요소 : 현지 특성화3.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고객 D/B 분석 통한 고객 욕구 파악으로 연령 대 테마별 맞춤 서비스. 상품개발4. 합병 전.후 재기되는 문제점 보완☞ 두 조직간의 D/B 통

  • 우리나라 보험상품 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조직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의 전개는 어디까지나 합리적이고 공정한 경쟁질서의 틀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과도한 경쟁지향은 오히려 판매관리비의 증가를 초래하여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모집조직이 건전하게 육성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모집제도의 정비를 통하여 모집조직간 공정경쟁을 확립하여야 할 것이다.통신기술의 발달로 DM, TM형태의 온라인 영업이 등장한 이래 1990년대 후반에는 인터넷 기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