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락앤락경영,락앤락시장,락앤락분석,락앤락STP,락앤락마케팅전략,락앤락마케팅,락앤락브랜드전략,락앤락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요약본

1. 서론
락앤락의 선정동기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기업 비젼 및 목표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5) 시장점유율
6) 해외진출시장

2. 본론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기타 브랜드

Lock & Lock 의 핵심역량 공격적인 마케팅전략
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해외시장 선제공격
4) 해외시장 진출
5) 홈쇼핑 공격 마케팅
6)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7) 현지화 전략

3. 결론 분석

4.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락앤락의 선정동기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조사를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kbs “신화창조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다룬 “국산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락앤락 이라는 밀폐용기는 막연히 외국 제품이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었다.
이 프로그램은 각 분야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행한 주역들이 고난과 갈등을 극복하고 이룬 성공신화의 비밀과 스토리를 통해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보여주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특성이다.
또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락앤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흥미를 갖고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듯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조사하던 중 (주)하나코비의 락앤락이 마침 의도에 잘 부합하였고, 그리고 익히 들어봤던 락앤락이라는 상표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되었으며, 1997년부터「락앤락」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책임경영과 기능 전문화를 위하여 2006년 종합기획 법인 하나코비㈜, 생산법인 ㈜비앤비, 판매법인 락앤락㈜로 분리되었다가 2007년 9월 핵심 가치인 Simple&Speed 경영의 일환으로 ㈜락앤락으로 통합했다. 현재「락앤락」은 국내 밀폐용기 1위에 이어 9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2006년 1,6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참고문헌
1) 뉴패러다임 경영혁신(주)락앤락 / 김주일 ; 이철기 ; 조세형 [공]저.
3) 세계속의 락앤락 http://www.locknlock.com/pr/pr_02.asp
4) 신화창조의 비밀 저자 :김용준 2005
5) 한국노동연구원 (주)락앤락 연구보고서
6)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저
7) 빈틈없는 연구개발로 세계 주부 마음 꽉 잡았다 : 락앤락
8) (주) 락앤락 기업소개 http://www.locknlock.com
9) (주) 락앤락 서포터즈 http://www.bethe1.co.kr
10) 서울 경제 신문http://economy.hankooki.com/
11)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12) 매일경제 신문 www.mk.co.kr
13)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14) 코리아 리서치 인터뷰 http://www.kr.co.kr/index.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분석 >CJ홈쇼핑은 현재 GS홈쇼핑과 더불어 국내 홈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홈쇼핑은 국내 진출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긍정적인 성과를 이룩했다. 최근에는 Global business 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과 합작사를 설립하고 동방 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진출에도 성공하였다. B. 성공 요인① STP 전략의 재정립CJ 오 쇼핑의 성공 요인의 첫 번째로 들 수 있

  •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 4면 결착식 밀폐용기 개발 최적의 힌지두께 개발 중공형 실리콘 흐름차단공 위생성 공간활용성 3) 품질보증/ 인증획득 4) 지속적인 품질개발 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18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3) 파트너쉽 마케팅 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5) 국내, 해외 마케팅6)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PART 3. LOCK & LOCK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락앤락의 국내성공 과해외진출 전략『 다국적기업론 』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