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역할]광고 속 성상품화,성상품화,광고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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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성상품화란?
광고 속 성상품화
대안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O X Quiz

1. 여자는 남자보다 머리가 나쁘다?
2. 생리중인 여성은 감정이 불안하다?
3. 여성스러움은 호르몬 때문이다?



성상품화란?

인간의 성을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이용하여 이윤 추구를 도모하는 것


성 그자체 또는 성 과 관련된 것을 판매하거나 특정 제품에 성적인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그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까지 포함


현재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도 성 상품화가 등장하며 미디어 매체에서도 성 상품화를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화
참고문헌

- 「광고 비평」,한나래, p. 152.
- 신선미, 정태연 (2005).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 에 따른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여성, 10(5), 603-617.
- 박충선, 정연숙 (2004). 대학생의 광고에 반영된 성상품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소비주의 성향과의 관계. 대한가정학회지, 42(3), 79-90.
-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에 따른 차이.
-선정광고 추방을 위한 시민운동의 필요성, e_library,
(http://blog.naver.com/e_library?Redirect=Log&logNo=120055019971)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http://www.karb.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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