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시스템,품질의관리시스템,품질경영,전사적품질과닐,종합적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품질의 관리시스템
2. 품질경영(QM)
3. 전사적 품질관리
4. 종합적 품질경영
본문내용
품질의 관리시스템
생산시스템의 품질영향요인

생산 경영활동
1. 품질,원가,수량 및 납기 등을 검토하여 생산방침 결정
2. 생산방침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을 설계
3.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자재를 조달
4. 조달된 자재들을 기계설비를 사용하여 필요한 수량을 제조
5. 제조된 제품을 검사
6. 검사에 합격된 제품을 판매
7. 판매된 제품의 사용정보를 조사하여 생산방침이나 설계에 반영

제품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
물적요인 : 원자재(Material), 기계설비(Machine), 자금(Money)
기술 및 관리 요인 : 설계 및 제조방법(Method), 시장(Market), 경영정보(Management information)
인적요인 : 경영자(Management)와 현장에서 일하는 작업자(Men), 기타 종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모토로라 경영혁신 전략 분석
  • 품질수준은 1백만 개 제품 중 불량이 단 3.4개 이내이다.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야 하며, 그 과정이 6시그마 경영혁신 활동인 것이다.(www.sigmaforum.com) 2) 특징6시그마는 크게 세 가지로 특징지을 수 있다.첫째, 전방위형 경영혁신 운동이라는 점이다. 6시그마는 단순히 생산 현장에만 관심을 갖는 게 아니라 재무 회계 인사관리 등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서 적용된다.둘째, 진정한 의미의 전사적 품질운동이

  • [품질경영]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사례
  • 품질경영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2) 품질경영 수단① 품질기술분임조 활동도자기의 품질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 한국도자기는 노동집약적인 산업으로 종업원 개개인의 손끝이 품질을 좌우하는 제조공정상의 특성을 감안한 전사적 품질경영을 추진함으로써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품질관리 지정업체로 선정된 뒤 이듬해 3월 품질관리 추진부서를 설치하면서 본격적으로 품질경영

  • [경영학원론] 경영혁신사례(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 품질경영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2) 품질경영 수단① 품질기술분임조 활동도자기의 품질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 한국도자기는 노동집약적인 산업으로 종업원 개개인의 손끝이 품질을 좌우하는 제조공정상의 특성을 감안한 전사적 품질경영을 추진함으로써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품질관리 지정업체로 선정된 뒤 이듬해 3월 품질관리 추진부서를 설치하면서 본격적으로 품질경영

  • [미국글로벌기업][미국다국적기업]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미국글로벌기업 AT&T,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IB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분석
  • 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미국글로벌기업 AT&T,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IB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분석Ⅰ. 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Ⅱ. 미국글로벌기업 AT&T1. 생산조직2. 전통적 노사관계의 변화와 노조3. 다운사이징과 자율적 작업팀Ⅲ. 미국글로벌기

  • [전략경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분석
  • 관리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전담 상담 창구운영 및 각종 업무수수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도록 한다. 또한 증권사 VIP고객을 대상으로 VIP전용주차장 및 라운지 이용혜택과 함께 백화점 내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나) 사은품품목 확대상품권이나 할인쿠폰, 커피숍쿠폰을 제공하는 데서 건강검진권, 여행권, 항공마일리지 등으로 제공 품목을 대폭 확대하도록 한다.다) 커뮤니티 활성화우수고객(슈퍼VIP)을 초빙해 호텔에서 패션쇼를 열던 데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