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협력업체현황,현대자동차기업분석,수직계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현대자동차 소개
2. 수직계열화란?
3. 현대자동차 협력업체 현황

본론
1. 한국의 자동차 부품기업의 특징
2. 현대자동차 하청기업 관계
1) 1980년대
2) 1990년대 이후
3. 협력사와의 협력 활동
4. 동반성장

결론
본문내용
1. 현대 자동차 소개 – 회사 연혁

1967~1975년 <기술 도입 단계>
1967. 12. 현대자동차㈜설립
1976~1984년 <고유 모델개발 /라인업구축 단계>
1976. 01.『포니』 시판 6月.에콰도르 포니 수출
1981. 03. 15톤 덤프트럭 개발
1985~1990년<기술자립 수출기반 확립 단계>
1985. 02.『엑셀』 30만대 생산공장 준공
1990. 02.『스쿠프』 시판10月.울산 3공장 준공
1991~1998년 <수출기반확립/ 독자 기술개발 단계>
1991. 01.국내최초 독자엔진 및 트랜스미션 개발
1998. 12.상용차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1999_2011년<기술선진화/ 글로벌 기업 도약 단계>
2003. 12.『유로 2004』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
2007. 07. 순수독자개발 디젤엔진 풀라인업 구축
2010. 05. 인도 법인 300만대 생산돌파
2011. 차세대 CNG 하이브리드 버스『 블루시티』첫 공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현대자동차 수직계열화
  • 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 지원구매차량수리딜러들을 통한 자동차 SALES울산,아산 공장을 통해 자동차별 완성차 생산서비스마케팅,영업생산배송물류구매물류계열회사인 한국 로지텍을 통한 배송계열사, 클러스터 협력업체로부터 직접구매자동차의 PLC가 점차 짧아지고 있으며, 이에따른 디자인 연구와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기술개발현대자동차 그룹(재벌)내 중심기업기업구조현대자동차 그룹 수직 계열화 상황1차 366여개의 협력업체한

  • SL과현디모비스의기업경영 비교분석
  • 자동차 등장하였고, 기술 개발 역량강화에 따라 부품업체 의 특허가 출원되었다.부품회사 증설시 많은비용이 들어 신규회사 진출 시 진입 장벽이 높다.주요고객층인 자동차 기업들의 강한힘 으로 인해 구매자 교섭력이 강하다.-> 산업위험은 높다.3. 영업분석년도2011201020092008해드램프시장점유율72.8%77.0%76.9%84.2%글로벌 순위 (에스엘)글로벌 주요 자동차부품업체 현황순위업체명국적매출액(백만$)주요부품1로버트 보쉬독일39,753엔진

  • 현대와 도요타의 수직적통합 비교 분석
  • 자동차관련업체를 포괄하는 인터넷 사이트 개발을 목표로 인터넷 전담 사이트를 오픈하였다.현대자동차는 현재 많은 부품들이 수직계열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부품 공급업체들과의 관계에서 상호협력으로의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반해 도요타는 완벽한 수직적통합도 시장거래도 아닌 준통합 형태의 계열화로 부품 공급업체들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거래와 수직적 통합의 장점 활용으로 세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 현대 자동차의 경영전략과 아웃소싱 연구
  • Index5. 현대자동차의 아웃소싱4. 현대 자동차의 수직적 통합3. 경영 전략 분석2. 재무정보1. 기업이념 & 연혁현대 자동차의 기업이념현대 자동차의 핵심가치“할 수 있다”공동체 의식의 나눔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글로벌 최고를 지향인재존중의 기업문화현대 자동차의 비전 2020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 Lifetime partner in automobiles and beyond기술도입단계고유모델 개발단계기술자립기반 구축단계기술경쟁 단계현대자동차 주요 연혁1967.1

  • [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목 차Ⅰ. 서 론 1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 12 .경제적 환경 23. 사회문화적 환경 44. 정치적 법적환경 75. 인도의 자동차 시장 8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2. 선진 기술의 획득 123. 품질 경영 134. 수직 수평 계열화 145. 인재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