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현대자동차해외진출마케팅,현대자동차글로벌마케팅전략,글로벌마케팅사례,해외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현대자동차 개요 및 선택 배경
Ⅱ. 현대자동차의 주요 제품 군
Ⅲ. 내∙외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Ⅳ.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Ⅴ.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Ⅵ. 결론 및 글로벌 마케팅 제언
- 본문내용
-
2. 현대자동차 CI
현대 자동차의 심볼 마크는 현대 자동차의 코페리트 커뮤니케이션 컨셉트(Corporate Communication Concept)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상징(symbol)이며 이는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형성하는데 중요하다.
현대자동차 심볼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현대자동차로, 'H'는 현대자동차의 영문표기 첫 글자를 속도감을 주어 두 사람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勞'와 '使', 고객과 기업이 신뢰와 화합 속에 2000년대 세계 속으로 웅비하는 현대자동차의 이미지 표현이다.
- 참고문헌
-
*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디지털 내일, 휴먼앤북스, 12/2004
*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과 전망,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02/11/2005
* 도요타 벤치마킹, 조동기, 01/11/2006
* 한국기업의 세계화 전략 사례연구-현대 자동차, 하영명, 신원문화사, 11/1996
* 현대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손효규, SERI, 17/04/2008
* 현대차의 성장과정과 미국시장 진출 분석,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 출판사
(구매일: 2008년 11월 15일)
* 한미 FTA, 자동차 대미수출 영향, KOTRA , 2007.8.28
* 글로벌 마케팅, 이수형 저
* GDP, The Economist The World in 2007, 2007
* GNP, IMF, 2007
* 헤럴드 경제
* 문화일보 (2005년 5월 23일자 보도)
* KOTRA(대한 무역 진흥공사)
* KOTRA 정보원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2007년 10월 4일자 보도)
* 이데일리 신문 (2008년 10월 28일자 보도)
* 삼성경영연구소, 2007년 현대자동차 환경분석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 http://www.hyundaius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