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권문제,게임셧다운제,온라인게임과청소년,청소년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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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청소년 인권의 정의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과 문제점

본론
청소년 인권 문제의 실상과 사례
침해
악용
사회복지적 해결책

결론
본문내용
1.청소년 인권의 정의

청소년
-청소년의 개념이나 정의는 생물학적,역사적,사회문화적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사춘기 변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세 정도를 시작 시기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청소년의 사춘기 변화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교육기간이 확대 되면서 청소년의 시작시기는 당져지고,마무리시기는 늦춰지고 있다.
-사회 문화적 기준 :12세-18세
-UN :15세-24세
-한국:청소년보호법:0-18세(만 19세 미만)
청소년기본법:9세-24세 이하로 청소년의 범위를 두고 있다.
참고문헌
청소년에 대한 정의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최옥채 외 3명 저)
인권에 대한 정의 및 청소년 인권 –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isophia?Redirect=Log&logNo=139063319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 – 사회문제론(원석조 저)
셧다운제의 정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077921
셧다운제 동영상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csctnt/139395
셧다운제 반대 사진자료 (슬라이드 13,14)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relanguage?Redirect=Log&logNo=130107837801
셧다운제 반대 사진자료 (슬라이드 15-1) – 경향신문 보도자료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5222137125&code=940100
셧다운제 반대 사진자료 (슬라이드15-2) – 뉴시스 보도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253955
청소년 인권 오용에 따른 학교 문제 동영상 – 네이버 뉴스
http://blog.naver.com/relanguage?Redirect=Log&logNo=130107837801
청소년 인권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침해, 오용)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최옥채 외 3명 저),
사회문제론(원석조 저)
청소년의 인권 오용에 따른 학교 문제 해결책 –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15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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