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LG유통(LG25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유통
2. LG25시
3. LG유통의 취급제품
4. 산업의 경쟁 환경
5. 성과 분석
6. 현재 주요 전략 (4P분석)
7. 원하는 인재상
본문내용
1. LG유통

① LG유통소개
LG유통은 지난 1971년 창업 이래로 줄곧 국내 유통산업 현대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객과 사회의 Needs 변화에 앞서 스스로의 혁신과 진화를 거듭하면서, 명실 공히 종합 유통기업으로서의 국제적 경쟁력과 선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LG유통은 모두 4개의 사업 분야로 이루어집니다. LG25, LG수퍼마켓, LG마트, LG백화점사업이 그것입니다. 이미 해당업계에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한 LG유통의 4대 사업 분야는 종합 유통 기업으로서 상호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세계수준의 독자적 핵심역량 확보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LG유통 각 사업부가 지향하는 사업 가치는 저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그 바탕은 모두 '고객'과 '현장'이라는 '기본'에서 출발합니다. 현장의 고객 Needs에 창의적으로 대응하고 Wants를 창출하기 위해, LG유통은 무엇보다 각 분야별 운영시스템과 전사적 통합시스템의
구축을 늘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별, 매장별 나름의 가격정책과 머천다이징. 그리고 최적의 산지 및 협력업체 개발, 통합구매, 상품개발 등의 노하우를 갖춘 효율적인 정보시스템. 그리고 이 둘을 잇고 엮는 통합 시스템을 통해 재고 - 구색의 적정화, 구매단가 최소화, 품질 차별화, 신선도 제고, 물류비 절감, 인력 - 공간의 효율화 등'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편하게 고객에게 제공'하는 유통의 본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오는 2005년 “고객감동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최고의 보람있는 직장 달성을 통한 소매업계 BIG3 진입󰡓을 새로운 비전상으로 설정하고 외형성장과 핵심스킬을 확보하는 한편 수익성 측면에서 “월드베스트“을 추구하는 초우량 종합유통 기업으로의 도약의 기틀을 다지고 있습니다.
세계적 관점에서의 성장역량을 확보하고 전략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가는 사업전략, 자율과 책임 경영의 장착을 위한 2Fㆍ2S(Flat, Flexible, Small, Strong)의 조직전략, 창조적 실험정신과 프로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문화전략을 통해 초우량 유통기업의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② 연혁
1971. 02 금성전공㈜ 설립
1974. 03 럭기수퍼체인(주) 설립
1974. 05 LG수퍼마켓 1호점 개점 - 을지로 삼풍상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사회의 유통기업 조직구조 - LG마트 분석
  • LG유통의 조직구조가 매트릭스 조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각 부분에 속한팀들은 없어서는 안될 팀이며, 이 팀들이 각 4개 업체를 통합적으로 관리한다면 자원 활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는 등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화 시킬 수 있으며 거시적으로 환경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백화점슈퍼마켓LG 유통 매트릭스 조직도경영기획총무인사재경물류정보서비스개발마트LG25시회 장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LG25시 등). 이 외에도, 광고나 홍보활동을 통해 기업의 인지도/이미지를 제고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강화, 다양한 제품/서비스 개발, 그리고 가격의 탄력적 운용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인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⑶ 기술 환경 분석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의 발전에 의해 전자상거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을 기업전략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택배 시장에서도 기존의 전화나 팩스를 통해 접수

  • [유통] gs홈쇼핑 유통시스템 분석
  • 관리범위는 물론, 시민 단체의 감시기능이 강화됨으로써 관련법인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 소비자보호법, 방문판매법,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식품 위생법, 약사법, 그리고 건강 증진법 등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구제하는 모든 관련법규에 저촉을 받고 있다.Ⅲ. 자사분석1. S.W.O.T 분석① Strength‣ 인터넷, 카탈로그, TV홈쇼핑, LG마트, LG25시 등 on-off line 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시장의 선도업체로서 SO

  • GS25 편의점 탐방
  • 기업소개1-1 GS25를 선정한 이유1‧2 기업소개1-3 비즈니스개요2.업종/업태(CVS-GS25시)(1) 편의점이란?(2) 영업시간 및 핵심고객 주요상품1) 주 고객2) 상품구색의 측면3.GS25의 가맹계약 조건4.타업체와 비교분석5.유통경영 분석(SWOT 분석)1. 강점 ( Strength )(1) 철저한 상권분석(2)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3) 국내 최고의 시스템(4) 점포 불편 처리 시스템(5) 최저 수입 보조금(6) 전략적 마케팅 제휴(7) 물류시스템의 정교성 2.약점( Weakness )3. 기회 ( Opportuni

  • [생산관리]LG25의 성공사례
  • LG유통은 이를 통해 매년 26억7천만 원의 매출 증가와 재고 감소에 따라 2천3백만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3. POS System - 유통업체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 등의 유통정보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정보를 분석, 활용하는 관리시스템이다. 판매정보의 입력을 쉽게 하기 위해 상품포장지에 고유 마크나 바코드를 인쇄 또는 부착시켜 판독기(핸드 스캐너)를 통과할 때 해당 상품의 각종 정보가 자동으로 메인 컴퓨터에 들어간다. LG25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