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지속가능성,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분석,윤리경영사례,윤리경영,스타벅스윤리경영,경영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스타벅스 기업 및 CEO 소개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1)공정무역
2)사회 공헌 활동
3)환경 보존

-다른 기업 사례

-커피 기업의 지속가능성
본문내용
Starbucks 기업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 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 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 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참고문헌
http://cafe.daum.net/hotelmana/
elandwelfare.or.kr/pr/Business_View.aspx?BrdIdx=8906
http://www.istarbucks.co.kr/
cafe.daum.net/crazytrade/28OM/468
http://www.wikipedia.org/
cafe.daum.net/2011-starbucks/OyHT/5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120218&cloc=olink|article|default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ithseol&logNo=50110639236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logz3gl0642&logNo=40127780813
경제학콘서트, 탐 하포드, 2006
온워드, 하워드 슐츠,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분석(1) 프랜 차이즈 산업 현황프랜차이즈 산업은 1998년 IMF 경제 위기 이후 변화를 보이기 시작하여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에 따른 고용에 대한 불안심리 증대와 구조조정이라는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생계형 창업으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창업은 그야말로 자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는 일종의 회사의 대표이사가 되는 셈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템과 입지, 마케팅 홍보등 나름대로의 노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마케팅도 없이 외형 성장에만 치중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스타벅스 재팬이 현지화에 실패한 것도 큰 원인이다.스타벅스 재팬은 본사가 1백% 투자해 설립됐다.그래서 일본인의 정서에 맞는 마케팅을 하려는 노력이 적었다는 것이다.이것은, 문화 마케팅이라는 국가적 혹은 민족적 “조직문화”에 대한 관심과 조사가 기업이나 여타 조직의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닛산(NISSAN)내용도요다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마케팅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 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4. 그린마케팅 과제III. 결론 1. 발전방향Ⅳ.참고문헌그림목차 유한킴벌리 그린마케팅 수집된 중고운동화로 만든 운동장바닥재 ‘Nike Grind’와 이를 사용한 트랙 CAFE Practice 스타벅스 매장 내 친환경 프로그램 사진 그린마케팅이 떨쳐 내야할 5가지 유혹 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I. 서론1. 주제선정이유최근 ‘에코’, ‘그린경영’, ‘그

  • 스타벅스,커피산업,커피시장분석,스타벅스코리아,감성마케팅,카페베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식음료 관리론스타벅스 코리아-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스타벅스의 사명스타벅스의 미션스타벅스의 경영방침스타벅스의 로고의 변천사3. 기업 연력 및 수상내용Ⅱ.본론1. 메뉴 및 특색 메뉴메뉴소개제휴카드를 이용한 메뉴선택2. 마케팅전략감성마케팅5P전략테마매장세계매장Ⅲ.결론1. 타 업체의 분석 (카페베네)2. 개선방안Ⅰ.서론 1. 선정 동기세계 초일류 기업이 한국에 진출했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스타벅스에게 위협이 될 수도 있다.(2) 내부분석앞에서는 커피 시장 발생 초기의 외부 환경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다. 이제부터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스타벅스가 어떤 전략을 취했으며, 그것이 그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내부 역량 분석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한다.스타벅스의 기업이윤기반은 전사적으로 공유된 경영이념과 그에 대한 지속적인 비평 System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회사나 기업 목표를 가지고 있으나 그런 목표가 전사적 합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