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네슬레,브랜드 ‘네슬레’,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기업소개
[2] 본론
2.1 5막경쟁
2.2 위기와 극복
2.3 SWOT
2.4 STP
2.5 4P
[3] 결론
3.1 한국 네슬레의 향후 전략에 대한 조언
출처
- 본문내용
-
1.1 기업 소개
1). 네슬레의 연혁
1865년, 스위스 베베에서 앙리 네슬레가 "네슬레&앙글로 스위스 콘덴스드 밀크"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미국과, 영국, 독일, 스페인에 공장을 운영하고 식품군에 초콜릿을 추가하고,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싱가폴, 홍콩, 인도에 자회사를 설립했다. 제 1차 세계대전으로 유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정부계약 형태로 유제품판매를 지속했다. 1918년 초콜릿 사업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마일로'등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8년간의 연구 끝에 1938년 물에 녹는 커피인 네스카페를 세계 최초 개발해 큰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제 2차 세계 대전의 발발로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물류 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와 같은 개발도상국에 공장을 설립했다. 전쟁 시, 네스카페는 유럽과 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들의 선호음료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며 연간 생산량은 1943년 백만 달러 규모를 달성했다. 전쟁 종결 후 네슬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응하며 많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른 회사들과의 합병을 가속화 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1966년 냉동건조법으로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탄생시켰다. 1970년 대 원유 가격 상승으로 세계 경제가 악화되어 불안정한 경제가 계속됐지만 내부 구조조정과 전략적 합병을 통해 재정상태를 개선했다. 1990년대 세계 경제 발전과 무역장벽 철폐 및 중부 유럽과 중국의 시장개방 등을 통해 더 큰 사업 발전을 도모했다. 2005년 뫼벤픽 아이스크림 같은 고급브랜드와 노바티스 메디컬 뉴트리션 같은 큰 규모의 회사 등 다양한 식품, 음료, 건강 관련 브랜드와 합병을 통해 다양한 사업군에서 성장을 도모했다. 현재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한 제품 혁신 및 개선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음료 제품을 선보여 Forbes, Global 2000Leading Companies 중 식품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써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사회, 이익관계자들의 공동 가치 개발 및 창출을 위한 '사회공동가치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 네슬레, www.nestle.co.kr/
[브랜드 마케팅] 소비자 트랜드 사랑, 소꿉친구 사랑의 사례 –네슬레, 브랜드 마케팅 해결사를 찾아서!, http://blog.naver.com/msp3441?Redirect=Log&logNo=40171559562
네슬레 내용 정리, SERI.org 지식/전문가 SOS,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글로벌 1위 P&G•네슬레, 한국선 겨우 3등
http://blog.naver.com/milklove1010?Redirect=Log&logNo=100157222291
네슬레, 네스카페로 인스턴트 커피브랜드 통합, Refresh Time,
http://min6ix.tistory.com/43
한국서 ‘제대로 망신 당한’ 글로벌 1위 기업, Korea Joongang Daily,
http://koreajoongangdail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x?aid=2952984
커피믹스 ‘고래싸움’에 네슬레 ‘으악’, The Consumer News,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19037
[위기 극복 기업 11편] 네슬레 / UN이 꼽은 세계 최고의 현지화 성공 기업,soon's story
,http://soon2.tistory.com/325
커피의 3대 Maker 그리고 네슬레(Nestle), 텅빈 충만의 포토 에세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nchorus&logNo=80052711126&viewDate=¤tPage=1&listtype=0
커피로 읽는 문화 이야기 33: 인스턴트커피 개발, 시간 공간의 한계를 넘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chang8910&logNo=60171251080
네슬레 현지화 전략의 예_일본 네슬레 킷캣 벚꽃그린티맛, Alice PUblishing Company,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unky85&logNo=90103186101&categoryNo=126&viewDate=¤tPage=1&listtype=0
꿈의 다이어트 음료, 소송 휘말려, 대기원시보,
http://www.epochtimes.co.kr/news/view.html?section=182&category=185&item=&no=7208
네슬레, 中 제과업체 쉬푸지 17억弗에 인수,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1115360183793
농심-한국네슬레 전략적 제휴,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03070312044961514&type=1
그린피스와 네슬레 사건의 교훈: 소셜 미디어가 바꾼 힘의 관계, 베를린 로그,
http://www.berlinlog.com/?p=311
Nestle SA SWOT Analysis
http://lib.skku.edu/search/DetailView.ax?sid=1&cid=3967322
기업 규모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49719&mobile&categoryId=2061
세계기업사전, 2011.8.5, 굿모닝미디어 순위 표
http://cafe.naver.com/2010global2/10
R&D 연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0/16/2012101602622.html
동반자이미지
http://blog.naver.com/msp3441?Redirect=Log&logNo=40171559562
현지화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대체제
http://cafe.naver.com/nutrilitestory/1231
리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183089
http://blog.naver.com/sn00005?Redirect=Log&logNo=150096279611
프리미엄 커피 바람 거세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61902011332787002
‘캡슐커피시장’ 달아오른다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3/e2012031313545512018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