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네슬레,브랜드 ‘네슬레’,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기업소개

[2] 본론

2.1 5막경쟁
2.2 위기와 극복
2.3 SWOT
2.4 STP
2.5 4P

[3] 결론

3.1 한국 네슬레의 향후 전략에 대한 조언
출처
본문내용
1.1 기업 소개

1). 네슬레의 연혁

1865년, 스위스 베베에서 앙리 네슬레가 "네슬레&앙글로 스위스 콘덴스드 밀크"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미국과, 영국, 독일, 스페인에 공장을 운영하고 식품군에 초콜릿을 추가하고,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싱가폴, 홍콩, 인도에 자회사를 설립했다. 제 1차 세계대전으로 유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정부계약 형태로 유제품판매를 지속했다. 1918년 초콜릿 사업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마일로'등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8년간의 연구 끝에 1938년 물에 녹는 커피인 네스카페를 세계 최초 개발해 큰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제 2차 세계 대전의 발발로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물류 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와 같은 개발도상국에 공장을 설립했다. 전쟁 시, 네스카페는 유럽과 아시아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들의 선호음료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며 연간 생산량은 1943년 백만 달러 규모를 달성했다. 전쟁 종결 후 네슬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응하며 많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다른 회사들과의 합병을 가속화 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1966년 냉동건조법으로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탄생시켰다. 1970년 대 원유 가격 상승으로 세계 경제가 악화되어 불안정한 경제가 계속됐지만 내부 구조조정과 전략적 합병을 통해 재정상태를 개선했다. 1990년대 세계 경제 발전과 무역장벽 철폐 및 중부 유럽과 중국의 시장개방 등을 통해 더 큰 사업 발전을 도모했다. 2005년 뫼벤픽 아이스크림 같은 고급브랜드와 노바티스 메디컬 뉴트리션 같은 큰 규모의 회사 등 다양한 식품, 음료, 건강 관련 브랜드와 합병을 통해 다양한 사업군에서 성장을 도모했다. 현재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한 제품 혁신 및 개선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음료 제품을 선보여 Forbes, Global 2000Leading Companies 중 식품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써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사회, 이익관계자들의 공동 가치 개발 및 창출을 위한 '사회공동가치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 네슬레, www.nestle.co.kr/
[브랜드 마케팅] 소비자 트랜드 사랑, 소꿉친구 사랑의 사례 –네슬레, 브랜드 마케팅 해결사를 찾아서!, http://blog.naver.com/msp3441?Redirect=Log&logNo=40171559562
네슬레 내용 정리, SERI.org 지식/전문가 SOS,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글로벌 1위 P&G•네슬레, 한국선 겨우 3등
http://blog.naver.com/milklove1010?Redirect=Log&logNo=100157222291
네슬레, 네스카페로 인스턴트 커피브랜드 통합, Refresh Time,
http://min6ix.tistory.com/43
한국서 ‘제대로 망신 당한’ 글로벌 1위 기업, Korea Joongang Daily,
http://koreajoongangdail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x?aid=2952984
커피믹스 ‘고래싸움’에 네슬레 ‘으악’, The Consumer News,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19037
[위기 극복 기업 11편] 네슬레 / UN이 꼽은 세계 최고의 현지화 성공 기업,soon's story
,http://soon2.tistory.com/325
커피의 3대 Maker 그리고 네슬레(Nestle), 텅빈 충만의 포토 에세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nchorus&logNo=80052711126&viewDate=¤tPage=1&listtype=0
커피로 읽는 문화 이야기 33: 인스턴트커피 개발, 시간 공간의 한계를 넘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chang8910&logNo=60171251080
네슬레 현지화 전략의 예_일본 네슬레 킷캣 벚꽃그린티맛, Alice PUblishing Company,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unky85&logNo=90103186101&categoryNo=126&viewDate=¤tPage=1&listtype=0
꿈의 다이어트 음료, 소송 휘말려, 대기원시보,
http://www.epochtimes.co.kr/news/view.html?section=182&category=185&item=&no=7208
네슬레, 中 제과업체 쉬푸지 17억弗에 인수,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1115360183793
농심-한국네슬레 전략적 제휴,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03070312044961514&type=1
그린피스와 네슬레 사건의 교훈: 소셜 미디어가 바꾼 힘의 관계, 베를린 로그,
http://www.berlinlog.com/?p=311
Nestle SA SWOT Analysis
http://lib.skku.edu/search/DetailView.ax?sid=1&cid=3967322
기업 규모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49719&mobile&categoryId=2061
세계기업사전, 2011.8.5, 굿모닝미디어 순위 표
http://cafe.naver.com/2010global2/10
R&D 연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0/16/2012101602622.html
동반자이미지
http://blog.naver.com/msp3441?Redirect=Log&logNo=40171559562
현지화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대체제
http://cafe.naver.com/nutrilitestory/1231
리콜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183089
http://blog.naver.com/sn00005?Redirect=Log&logNo=150096279611
프리미엄 커피 바람 거세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61902011332787002
‘캡슐커피시장’ 달아오른다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3/e2012031313545512018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의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1. 회사 소개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4,2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 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4월 포춘(FORTUNE)紙가 발표한

  • 코카콜라 기업분석 코카콜라 음료시장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코카콜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코카콜라 기업분석차 례코카콜라 기업소개1.1 코카콜라 탄생1.2 코카콜라 역사1.3 코카콜라 연혁1.4 코카콜라 경영이념코카콜라 환경분석2.1 거시적 환경분석2.2 미시적 환경분석 코카콜라 기업 내부분석코카콜라 SWOT분석4.1 강점4.2 약점4.3 기회4.4 위협코카콜라 STP전략5.1 Segement5.2 Targeting5.3 Positioning 코카콜라 4P전략(마케팅 믹스)6.1 Product6.2 Price6.3 Place6.4 Promotion결론참고문헌1. 코카콜라 기업소개1.1 코카콜라의 탄생코카콜라가 탄생할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ll Gionale)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여 스토어를 갖고 잇는 세계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켰다.전개(承)1. Starbucks의탄생과 성장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창립되었는데 처음에는 갈아 놓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네슬레가 스위스 기업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제품 기획과 생산,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판매 전 과정을 철저하게 현지 국가의 기준에 맞춰 전개함으로써 `가장 변신을 잘하는 다국적 기업 `세계화가 가장 잘 된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요인으로는 현재의 법적, 문화적 종교적 관행을 고려하라는 제 1경영원칙과 경영자의 다국적화를 들 수 있다. • 세계화네슬레는 일찌감치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다. 각국의 이질적인 시장의

  • P&G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
  • 기업과경영제품 마케팅 보고서목차Ⅰ. 서론Ⅱ. P&G(Procter&Gamble) 소개1. Global P&G 2. 한국 P&GⅢ. 페브리즈 성공 요인 분석1. 페브리즈의 정의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3. 한국시장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2) 과업 환경(1) 경쟁자(2) 고객-소비자행동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믹스 : 4PⅣ. 재무적 성과 Ⅴ. 결론Ⅰ. 서론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