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CSR,CSR,윤리경영,환경경영,사회공헌,기업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CSR 이란?
Ⅱ. 본 론
CSR의 필요성
기업의 CSR실천방법
-성공사례
-실패사례
Ⅲ. 결론
Summary
CSR에 대한 견해
본문내용
1. CSR의 정의 & 등장배경

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이 생산 및 영업 활동을 하면서 환경 경영, 윤리 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장배경

현대사회가 다원화 되고 기업규모의 확대에 따라서 과거 궁극적 목적으로 추구 되던 이윤은 기업의 존속,유지,발전에 필요한도구로서 추구되고 수단적 지위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기업은 종업원의 복지와 능력개발, 이해자 집단의 이해조정 및 사회적 책임의 실현,역시 중요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mulnara322/89712625
http://ysddong.tistory.com/25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yuhan-kimberly.co.kr
이데일리 2004-06-21 18:53 기사
출처:www.global100.org
http://www.sony.co.kr
http://news.naver.com/
http://news.naver.com/
http://www.mk.co.kr/
경영학원론/ 사이텍미디어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제 1 부 지속가능경영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지속가능경영의 도입 및 필요성지속가능경영 정의지속가능경영 내용환경, 사회, 경제적 지속가능성지속가능경영의 과제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지속가능???지속가능한 발전(SD:Sustainable Development) 개념 등장 다음 세대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줄이지 않으면서 우리 세대가 원하는 것을 충족하는 것환경오

  • 유한킴벌리 CSR 사례 조사
  • 유한 킴벌리숲과 친해지기목 차기업의 사회 공헌 사례 – 유한 킴벌리2결 론3기업 소개사회 공헌 활동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1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기업행위에 따른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지속가능한 기업가치의 증

  • CSR,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Global CSR - 현대자동차00ContentsCSR의 정의CSR 성공 사례 성공 요인 분석보완점Reference경제적 책임법적 책임윤리적 책임자선적 책임01CSR이란정의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CSR의 4단계 • 가장 기본적 책임• 생산활동을 통한부가가치 창출• 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글로벌 CSR 성공사례
  • Global CSR - 현대자동차00ContentsCSR의 정의CSR 성공 사례 성공 요인 분석보완점Reference경제적 책임법적 책임윤리적 책임자선적 책임01CSR이란정의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CSR의 4단계 • 가장 기본적 책임• 생산활동을 통한부가가치 창출• 이

  • 기업의사회공헌에대한고찰
  •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한 고찰.hwp Ⅰ 서론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이행에 의해 국제적으로 규제받는 움직임이 이는 가운데 ‘지속가능경영’이 산업계에서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CSM :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은 기업이 경제적 수익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등을 3대 축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지속가능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어디까지나 기업의 경쟁력 강화이며 여기에 윤리와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