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에버랜드서비스겨영,에버랜드성공요인,놀이공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
SWOT분석
서비스 접점관리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성공요인 분석
경쟁사 분석(롯데월드)
과제와 제안
본문내용
에버랜드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Brand Identity:브랜드이름)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다.
또한, 에버랜드는 2006년 개장 30주년을 앞두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40여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개최되고 있는 사계절 꽃 축제, 국내 최고・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 「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워터파크「캐러비안베이」 그리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등 3개의 파크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에버랜드는 세게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하는 ‘2001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Best Employee Recognition Program)’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삼성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Contents관광레저마케팅삼성 에버랜드 리조트분석123456마케팅전략결론참고문헌관광레저마케팅 11관광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제품지향적마케팅사회지향적마케팅고객지향적마케팅판매지향적마케팅교환을 통한 관광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조직활동1관광레저 마케팅2) 역할 및 필요성3)기존 마케팅과 차이점• 관광 수료를 창조, 확대, 유지• 사람들의 자신실현, 안정 ⇒ 고차원적인 만족 추구• 고객 만족을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석 (디즈니 랜드)5) 성공 요인 4. 마케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및 회사 3개년 매출액과 순이익, 증가율(1)주요상품 주요상품의 현황 주요상품의 매출 형태별 실적주요상품의 매출현황 분석(2)회사의 매출액과 순이익8)기업 상황 요약 및 문제점 제시(1)문제점 제시 9) 기업의 특성10) 에버랜드의 성공요인3. 연구내용 1)비젼(Vision)수립절차와 방식(1)수립절차와 방법(2)비전내용2)환경분석(1) 외부 환경 분석(2)내부능력분석(3)외부, 내부 환경 분석으로 이끌어 낸 결과(마케팅 전략의 결과물)3)경영전략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구나 즐기는 곳이 아닌가 싶다. 어릴 때 추억으로부터 성인이 되고, 또 아이의 부모가 되어도 계속 이어지는 가족공원으로서 누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