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를통한 원가절감방안에관한레포트,재고관리목적과원가절감,재고관리사례,RFID를통한재고관리,공급망사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일반적 고찰
제1절 재고관리의 등장배경
제2절 재고관리의 기본개념과 목적
재고관리의 기본개념
재고관리의 목적
재고관리의 원가요소 결정
재고관리와 원가절감과의 관계
제3절 재고관리를 통한 원가절감 기법
고전적 재고관리 모델
현대적 재고관리 모델

제3장 국내·외의 재고관리 사례
1. 공급망사슬관리를 통한 재고관리
2. JIT SYSTEM을 통한 재고관리
3. RFID를 통한 재고관리

제4장 재고관리의 시사점 및 개선방안
제1절 재고관리의 사례에 따른 시사점
제2절 사례에 대한 개선방안

제5장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제2장 일반적 고찰
제2절 재고관리의 기본개념과 목적

재고의 종류

① 안전재고(Safety Stock)
수요나 공급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한 재고.

② 예상재고(Anticipation Stock)
앞으로 발생할 것이 얘기되는 수요나 사태를 대비하여 보유한 재고.

③ 롯트 사이즈 재고(Lot-Size Stock)
물품을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생산하거나 운반할 때 발생하는 재고

④ 파이프라인 재고(Pipeline Stock)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 중에 있는 재고

⑤ 공정품 재고(Process Stock)
어느 한 공정의 정체로 인해 전 공정에 정체되는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완성된 제공품을 두는 재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ERP 시스템의 이해와 전망
  • 관리 영역에서의 ERP시스템을 알아보고 기업 사례의 분석을 통하여 ERP의 향후 발전방향과 성공적인 ERP의 도입 조건에 대해 토의해 보고자 한다.3. ERP의 기능적 및 기술적 특성 3.1 ERP의 기능적 특성① 통합 업무 시스템이다ERP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영업, 생산, 구매, 재고, 회계, 인사 등 회사내의 모든 단위업무가 통합되어 상호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실시간(Real Time)으로 처리된다는 것이다.ERP의 업무 프로세스는 원장형 통합 데이터베

  • [생산관리] 울프 자동차 사례
  • 사슬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격 정책을 펼친다. 이런 환경에서 캠벨사는 비교적 높은 확신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전체 상품의 5% 가량이 신제품이며 나머지는 시장에 오랫동안 판매되어지고 있으며 수요예측이 쉬운 제품들이다.캠벨은 이미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소매상의 재고창고에 항상(98%) 캠벨 제품은 적정 재고 유지로 더 낳은 서비스를 위해 비용절감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다.관리자는 이를 위해 전

  • 공급사슬경영론(20101111)
  • 를 따라가지 못하게 되었다. 이에 새로운 시장 환경은 공급사슬전체관점에서의 통합된 정보를 통해 구성요소간의 역할 규정과 관리를 하기 위한 수단을 필요로 하게 되었으며,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점점 발전하게 되었다.기업의 목표는 재정적 이익을 취득하는 것이며, 고객은 원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받기를 원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SCM은 재고, 수송, 핸들링 비용을 절감시켜서 전체적

  • [경영학] ZARA의 SCM 분석
  • 사례3. ZARA의 재고관리 시스템 특징1) ZARA의 재고관리 사례 12) ZARA의 재고관리 사례 23) ZARA의 재고관리 사례 34. Value Chain1) 재료팀(raw materials team)2) 디자인 팀3) Test 매장4) 생산 시설5) 판매 네트워크Ⅲ. 결론1) 글로벌 공급망을 위한 7가지 제언2) 향후전략3) 결론Ⅰ. 서론1. SPA브랜드1) 소개SPA란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 소매업으로 생산에서 리테일까지 직접 운영하는 패션 리테일러를 말한다.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 [경영정보시스템] Wal-Mart 월마트 SCM 사례
  • 공급망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망의 형태는 제품이나 산업에 따라 다른 형태를 띠겠지만, 어느 경우에나 개별 기업이 보유한 경쟁력만으로는 전체 경쟁력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 기업이 속한 공급망이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공급망 전체를 하나의 통합된 개체로 보고 이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경영방식을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라고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