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관리회계,JIT시스템,JIT시스템특징및발전방향,JIT시스템장단점과원가계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1. JIT 시스템의 정의
1.2. JIT 시스템의 기본목적
1.3. JIT 시스템의 기본요소
1.4. JIT 시스템의 특징, 장&단점1.5. 간판시스템

본론
2. 1. JIT 시스템이 원가계산에 미치는 영향
2. 2. JIT 원가계산 VS 전통원가계산
2. 3. 역류원가계산
2. 4. 사례 (코퍼케틀 외식산업)

결론
3.1. JIT도입 시 이점
3.2. JIT도입 시 문제점과 해결방안
3.3. JIT의 한계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1. 1. JIT 시스템의 정의

JUST IN TIME

제품생산에 요구되는 부품 등 자재를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생산

1. 2. JIT 시스템의 기본목적

JIT 시스템은 원가절감을 통해서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과잉생산으로 인한 낭비를 없애면 원가는 내려간다.
원가 절감을 위한 수량관리, 품질보증, 인간성 존중.
-일간과 월간의 수요변화에 맞추어 양과 종류를 조정하는 수량관리
-각 공정이 후속공정에 양질의 제품만을 공급하는 품질보증
-원가절감을 위하여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도 동시에 인간성을 존중하는 것 .
참고문헌
1.http://www.sery.org / 삼성경제연구소
2.http://www.naver.com / 네이버 통합검색
3. 주창길, ‘현장에서 보는 도요타 생산방식’, 이치, 2006
4. 김재경, ‘JIT의 성공적 도입에 대한 연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및 기업관리가 편리할 것이며, 같은 언어를 사용할수록 기업운영에 있어서 편리성을 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특징들이 비슷한 국가에 우선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데 이는 상이한 국가인데도 불구하고 동일한 소비자그룹을 형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같은 전략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유통체제나 제품 및 광고에 대한 규제정책 등의 마케팅 하부구조의 유사성 역시 마치 하나의 국가와

  • 적시생산시스템(JIT) 전략적 원가관리 JIT 시스템의 개념 JIT 시스템은 일본 도요타 JIT 시스템의 특징 JIT 원가계산
  • 및 보상 시스템의 변경 필요.3. 실제 생산량과 계획량이 일치. 4. 작업 준비 횟수, 공급자의 물건을 싣는 횟수가 많아진다.5. 공급체제와 납품업체들과의 관계를 관리하기가 어렵다.장점단점JIT 시스템의 장단점전통적 제품원가계산은 재고자산의 평가에 중점 JIT는 재고자산이 거의 없으므로 좀더 단순화된 계산방법 사용 1. 원가흐름 가정의 중요성 감소    재고가 제거, 0에 가깝게 감소 → FIFO, LIFO등 차이가 중요치 않음 2. 원가의 추적가능성

  • [원가관리]JIT 생산시스템
  • 및 설비배치 124. JIT시스템의 특징 145. JIT시스템의 장점 146. JIT시스템의 단점 147. JIT의 변화와 발전 157.1 FA(공장자동화) 157.2 FMS 167.2-1 FMS의 출현배경 167.2-2 FMS의 개념 167.2-3 FMS의 이점 177.2-4 고려해야 할 점 177.3 CAD/CAM 187.4 CIM 188. JIT생산방식이 원가계산에 미치는 영향 198.1 JIT 시스템이 원가계산에 미치는 영향 198.1-1 원가 흐름의 가정이 불필요 208.1-2 종합원가계산으로의 전환 208.1-3 원가의 추적가능성 향상 208.1-4 회계처리의 단순화 208.1-5 완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발전하여 전시 및 판매뿐만 아니라 애프터서비스, 그리고 부품관련 시설을 한 곳에 통합시키는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그래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딜러를 선정해야 했기 때문에 선정기준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고, 딜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한 전략적 수단이 되었다.“딜러와 Toyota 법인은 같은 배를 탄 운명이다. 딜러가 이윤을 낼 때까지 Toyota는 지켜준다”라고 주장할 수 있을 정도의 Toyota Motor Korea와 딜러들과의 관계를 보여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및 현지화에 관해서 현지화 배경과 과정 및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성공전략의 핵심은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하여 현지에 맞게 변경 설계한 상품개발, 현지 문화와 정서에 맞는 마케팅 활동, 현지경영 환경과 본국과의 차이점과 그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제적인 인프라를 조성한 부분에 있다.다국적기업의 현지화에 있어서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진출기업이 현지정부나 기업, 즉 현지인들에 의해서 발전해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