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의 한국진출,도브샴푸,도브한국진출,도브의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기업소개
2. 한국진출과정
3. 합작경영실패
4. 유니레버코리아설립

본 론
1. 유니레버 대표브랜드 도브
2. 도브 한국진출(성공요인)
3. 도브의 문제점

결론
1. 도브의 재도약 방안
본문내용
1. 3 합작투자과정의 실패

* 유니레버사의 합작 동기
    ① 현지 합작선이나 정부가 제공하는 배당 경영,
세제 혹은 외환 관리면 에서의 특혜조치
    ② 투자자본의 절약
    ③ 경영활동상의 위험경감
    ④ 인적 자원의 절약
    ⑤ 현지 종업원의 사기양양
    ⑥ 한국의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의 이용
    ⑦ 한국의 풍부한 천연자원의 개발
    ⑧ 제품판매시장의 확대와 유지
    ⑨ 경제협력의 일환
    ⑩ 한국 정부나 국민과의 관계개선


* 애경/신동방의 동기
    ① 외국자본에 의한 자본력의 증가
    ② 기업신용의 제고를 통한 긍융 조달의 용이성
    ③ 선진경영기법이나 제조, 판매기술의 효율적인 습득
    ④ 한국정부의 외자도입축진정책에 따르는 법적· 행정적인 특혜조치
    ⑤ 외국과 협력관계의 증진
    ⑥ 해외마케팅활동의 촉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엘라스틴의 PLC&Promotion
  • market , delivery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고객을 대응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2. 참고문헌박종원, BEST(2002),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행동, 법문사http://www.kmarketing.co.kr/mag/200104/3.html한국 마케팅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한국경제신문 2002-10-29 서울경제신문 2002-08-20일자.파워마케팅LG생활건강 엘라스틴 샴푸의 자료. 동아일보 / 2002-05-23 일자.LG생활건강 사이트.http://www.lgcare.com/korean/product/elapage02.jsp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Question & Anwser

  • [마케팅] 유니레버 `립톤 아이스티캔` 마케팅전략
  • 한국코카콜라의‘네스티’해태음료의‘T’,동아오츠카의‘데자와’가 그 뒤를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 홍차 시장에‘유니레버 코리아’사가 2002년 5월 립톤 아이스 티 캔을 출시하면서 도전장을 내밀었다. 도브 샴푸, 비누등 생활용품 중심 마케팅을 펴 온 유니레버 코리아는 2002년부터 식품 산업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홍차 음료 립톤 아이스 티 캔과 페트를 2002년 5월부터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 이미 티백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하는 것도 해봄 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현재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이런 24시간 편의점을 잘 가지 않는 이유는 대형 마트와 비교해서는 물론이거니와 다른 일반 슈퍼보다도 상품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격부문에서 생기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좀 더 보완해 독자적으로 세븐일레븐표 제품을 만들어 팔면 지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 것 같다. 월마트를 예로 들면 월마트에서는 Great value

  • [글로벌 마케팅] 유니레버 도브 DOVE 마케팅전략
  • 진출 후 1993년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현재 목욕용품과 화장품, 식품 등에서 8개의 제품 브랜드를 가지고 사업 중이며 주요브랜드에는 도브, 럭스, 폰즈, 바세린, 레세나, 립톤, 스키피가 있다.1985년 애경과 합작법인으로 한국 진출 이후‘폰즈, 바세린, 썬실크, 클로즈업’등 출시1993년 유니레버 코리아(주) 현지법인 설립 후 생활용품과 식품 사업에 주력, ‘도브, 립톤’ 국내 출시2000년 ‘도브 바디 로션, 도브 크림 샴푸, 도

  •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진출해 있다. 선호도에 있어서는 영국(유니레버, P&G), 프랑스(랑콤), 일본(시세이도)순서인데, 한국 화장품 역시 품질 면에서는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하지만 특이한 점으로 미국, 일본 프랑스의 경우 브랜드가 중요한 반면, 한국산은 브랜드와 관계없이 한국산 이라면 일단 좋은 점수를 받는다. 그러나 메이커의 입장에서는 그리 좋은 상황이 아닌 듯 싶다.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이유와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과당 경쟁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