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마케팅,블루오션마케팅전략,블루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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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블루오션 마케팅 개념의 이해
■ 블루오션 마케팅의 적용단계
■ 블루오션 마케팅 사례
- 성공기업 사례
- 대표적 품목
- 부동산 시장과의 접목
■ 블루오션 마케팅의 향후 발전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루오션 마케팅 개념의 이해

■ 블루오션 마케팅은 미 개척된 고객의 욕구를 발견하고,
미 개척된 고객을 개발하며, 미 개척된 가치를 제공하여,
미 개척된 시장을 개척하고자 기존에 설정된 시장 경계를 벗어나는
가치 혁신을 통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시장 창조전략’
■ 다른 기업, 다른 사람이 만들지 못하는 그 무엇(what)을 만드는 것
■ 기업의 측면에서 저비용을 추구하면서 구매자에게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장을 추구
참고문헌
□ 블루오션 전략을 이용한 전사적 기업변환 체계도입 사례연구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엄용구, 2006)
□ 부동산 개발사업 사례를 통한 마케팅차별화 전략 및 기법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이정석, 2004)
□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 안종배
□ 뉴미디어 시대의 블루오션 전략 – 임영섭
□ 왕초보에서 베테랑 되기(부동산 중개업의 블루오션이 보인다) - 강계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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