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공사를 통해 본 공기업 노사관계,서울도시철도공사분석,노사관계분석,공기업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울도시철도공사 미리보기

2. 서울도시철도공사 파헤쳐보기

3. 서울도시철도공사 바꿔보기

본문내용
1994년 3월을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지하철 5,6,7,8호선의 운영을 통해
‘도시교통의 발전과 안전하고 신속한 대중교통수단을
제공하여 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데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5678 서울도시철도공사
청렴시책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2012.01.02 연합뉴스 제공

"이번 성과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
- 공사관계자의 말 -

[속 빈 강정] : 속에는 아무 실속이 없이 겉만 그럴 듯한 것

어두운 터널에서만 3시간 …“그는 자살한 게 아니다.”
2012.03.12 이재민 기관사의 죽음

“도시철도의 노동환경, 현장탄압이 노동자를 죽음으로 내몬 것”
“고위간부들은 현장통제와 경영 실적 쌓기에 급급해
기관사들의 고통을 외면했다.”
- 정주남 서울도시철도 노조위원장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구도시철도공사 노사관계
  • 공사측이 투입한 290여명의 비상 인력도 파업이 1주일째로 접어들면서 피 로가 가중돼 자칫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를 낳았고 경찰 등 1천 여 명의 경비 인력들도 주요 시설을 경비하느라 무더위 속에서 비지땀을 흘렸다. 한 시민은 지하철 노사가 말없는 다수 시민들의 마음을 조금이 라도 이해한다면 기싸움을 할 게 아니라 파업부터 풀어야한다면서 파업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을 표출했다.2) 노조원들의 와해와 피해파업중인 노조원들은 ‘무노동

  • [공기업론]기간산업의 민영화 정책 및 민영화 방안 과 향후과제
  • 공기업 민영화의 경우, 대상 공기업 11개 중 일부는 민영화가 완료되고, 일부는 연차적으로 매각 일정이 잡혀 있으며 공기업의 자회사들도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다.그러나 민영화 추진 과정에 있어서 많은 갈등과 사회적 불안이 야기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의 민영화의 추진과정에서의 이번 발전부문 노조의 파업은 사회 전반에 큰 충격을 던졌다. 그리고 그 파장 또한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 당장은 철도 노사협상의 타결로 일면 안도의

  • [공기업론] 지방공사와 지방공단
  • 공사(공단)의 설립현황7.지방자치단체경영과 기업경영과의 비교제3절 우리나라지방공기업과 일본지방공기업 비교(제도의 차이점)1.일본에 있어서의 지방공기업의 개념2.한일 지방공기업제도의 차이점제4절 외국의 지방공기업(특별지방자치단체)1.미국 2.프랑스 3.서독제5절 사례 분석1.시도 의료원2.경강종합관광개발공사의 현황과 문제점3.서울특별시 시설관리 공단4.공사공단과 관련된 기사Ⅲ.결론Ⅰ.서론오늘날 산업화와 도시화가

  • [노사관계론] 서울지하철도공사 노동조합 연구
  • 공사측의 입장 1. 공기업의 특성2. 정부(서울시)와 공사 측의 종속관계 3. 파업쟁점에 대한 지하철 공사 측의 입장 4. 최종 협상안 Ⅳ. 서울시입장Ⅴ. 시민 여론과 언론 보도 조사1.시민 편의 제공2. 속타는 택시업계 피크타임 놓친다3. 안전성 확보 소홀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4. 누구를 위한 지하철 연장 운행인가 Ⅵ. 결 론 1. 지하철 노사 갈등의 근본 원인 2. 본론 요약 3. 합의안 4. 앞으로의 방향 5. 프로젝트를 마치며 Ⅰ. 서론1. 서울지하철도

  • 철도산업구조개혁의 중요성, 철도산업구조개혁의 기본목표와 전략, 철도산업구조개혁의 추진계획, 철도산업구조개혁의 주요 정책사항, 철도산업구조개혁의 정부입장, 향후 철도산업구조개혁의 방향 분석
  • 관계자의 참여, 특히 언론이나 소비자단체의 참여가 더욱 절실하게 요망되며, 노조의 경우도 합리적인 대안을 통해 철도의 경쟁력이 약화되지 않도록 공동책임의식을 가지고 이에 부응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정부와 노조측은 현재의 대안인 공사화안이라도 철도구조개혁을 추진하는 시발점이라는 인식하에 철도의 경쟁력회복과 서비스향상이라는 본래의 구조개혁취지에 맞도록 철도운영이 본 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인 노력으로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