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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 기업 선정 이유
2. 여행사 시장 흐름 & 상황
3. 하나투어 마케팅 전략
1) 시장 접근 전략
2) 차별화 전략
4. 4P 분석
5. 하나투어의 SWOT분석
6. Follow-up 전략 수립
7. 내부 관계자와의 인터뷰
본문내용
시장 상황 흐름

위기 :
1997년 IMF 위기
2003년 사스(SARS)의 확산.
2008년 미국 발 금융위기와 신종 플루의 확산

극복 :
전세계 각국의 경기회복에 대한 공조와 IMF 이후 탄탄해진 경제구조를 바탕으로 빠른 경기의 회복세를 보여줌.
이로 인한 환율의 안정화로 잠재적 여행 송출객의 증가

결론 :
경기에 민감한 여행업체로서 과거와 현재에는 위기를 맞고 있지만 경기 회복 초기 국면에는 높은 브랜드 가치를 가진 업계 1위 업체로서 프리미엄을 가질 것으로 판단.
참고문헌
<사이트 참고>
하나투어 닷컴 http://www.hanatour.com/
하나투어 박람회 http://www.hits2011.co.kr/home/
하나투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anaTour.fb
하나투어 스티커 http://sticker.hanatour.com/
하나투어 데일리 스팟 http://getabout.hanatour.com/dailyspots
하나투어 겟어바웃 http://getabout.hanatour.com/
동아일보 www.donga.co.kr
<보도자료>
태국 물난리 기사
http://news.donga.com/3/all/20111104/41633862/1
주요여행사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
http://economy.donga.com/3/all/20111116/41922760/1
주5일 수업에 여행업계 체험학습 상품 강화
http://news.donga.com/3/all/20110614/38025071/1
여행업계 1, 2위 하나-모두투어 손잡았다
http://news.donga.com/3/all/20110721/38983808/1
여행사부도업체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print_info.asp?arcid=0920939145.txt
세계여행신문
http://gtn.co.kr/readNews.asp?Num=43319
2010년 12월 13일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301m_View&corp=fnnews&arcid=101213155813&cDateYear=2010&cDateMonth=12&cDateDay=13
<논문>
정삼권·변정우(2008), 한국 도매여행사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하나투어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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