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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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아이스크림업계의 새바람

1.배스킨라빈스란?
2.국내 아이스크림시장의 규모와 베스킨라빈스의 착안점

본론- 1985년 첫 설립.. 지금까지의 '베스킨라빈스'
1.시장확대
2.경쟁업체와의 차별화
3.4P 전략
4.STP분석
5.SWOT분석

결론- 국내 아이스크림업계 점유율 60%, '베스킨라빈스'

본문내용
1.베스킨라빈스란?(유례)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 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베스킨라빈스 31은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 되었다.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내새웠다.

2.국내 아이스크림시장의 규모와 배스킨라빈스의 착안점(선정이유)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상황
베스킨 라빈스 31이 처음 국내의 소비자들을 찾은 85년 당시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이른바 빅4의 치열한 각축장이었으며 삼립, 서울우유, 서주우유 등도 계속 신제품을 내놓고 있었다. 당시 시장 규모는 2천억 원에 마켓 셰어는 해태(27%), 롯데(25%), 빙그레(21%), 롯데삼강(13%), 기타(14%) 순이었다. 하지만 96년까지 오면서도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이 도입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활발하지 못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결과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에는 별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을 판매하는
일반아이스크림 시장과 아이스크림의 상표를 내걸고 매장을 내어 파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경제성장에 따라 사회,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식생활도 예전보다는 한층 더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그에 따라 소비자의 입맛도 역시 변해가고 있는데, 특히 빙과류에 있어서 소비자는 그 옛날의 스틱에 팥 앙금 얼린 「아이스케키」수준의 빙과류보다는 소득이 높아진 만큼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베스킨라빈스 31은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 되었다.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내새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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