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피자헛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6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피자헛의 기원
2. 한국 피자헛의 연혁
3. 피자헛의 성공 요인
1) ‘맛’에 대한 계속적인 투자
2) 브랜드 이미지 조사 (BIT : Brand Image Tracker)
3)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
4) 피자헛 홈서비스
5) CHAMPS프로그램
6) 실명제
4.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Weeknesses)
3) 기회(Opportunities)
4) 위기(Threats)
5. 4P
1) 제품 (production)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6. 피자헛의 고객 서비스 실천 사례(기사)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피자헛의 기원
1958년 켄사스 위치타의 피자 영업소를 여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연구하던 두 대학생 형제인 Frank와 Dan Carney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비록 이 개념은 그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지만 형제들은 새로운 계획의 가능성을 빨리 보았다. 그들의 어머니에게 600달러를 빌린 후에 그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장비를 사고 집 근처의 바쁜 교차로의 작은 빌딩을 빌렸다. 그들의 기업가의 노력의 결과로 첫 번째로 설립된 피자헛 레스토랑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되었다.
이 가게에는 8개의 창문이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두 형제는 우선 PIZZA라는 다섯 글자를 붙이고 비어있는 창문에 무엇을 붙일까 생각하다 그 집이 오두막 (hut)처럼 생긴 것에 착안하여 HUT라는 세 글자를 덧붙였다고 한다.
이로써 피자헛의 이름은 탄생되었고 피자헛에서 Carney 형제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피자의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정신이었다고 한다.
설립 첫해 12월 2호 점을 낸 피자헛은 1년 후 3개로 늘었다. 5년 후에는 43개, 10년 후인68년에는 300개로 늘었고 캐나다에 첫 해외 점포를 냈다. 73년에는 영국과 일본에 진출했다. 이후에도 피자헛 점포는 세계 각지에서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음식에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됐고 피자헛이 개발한 수십 가지 메뉴는 세계인의 입맛을 바꿔놓았다.
♧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 (Tricon Restaurant Global:TRG)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 : 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 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문화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 했다. 피자헛 외에 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TRG는 현재 미국 내에만 2만9,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3만여 개의 점포가 있다. 1998년 TRG는 총 206억 달러(23조7,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세계 외식산업 시장 점유율 13%를 기록, 맥도날도(23%)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미국 내에서 140억 달러, 기타 외국 지역에서 6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 참고문헌
-
◈ http://www.pizzahut.co.kr
◈ 스포츠투데이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제가 원하는 내용이
다들어있네요!! - kmk4***
(2009.10.16 01:52:55)
- 감사합니다!!! ㅜ.ㅜ
- un***
(2008.05.06 23:34:53)
- 시간은 지났지만 아직 구성등은 참고가능합니다
- jessy***
(2007.12.05 10:43:27)
- ^^
- pinix***
(2007.07.03 13:05:47)
- 자세하고 보기 좋은 보고서
- dfl***
(2007.06.03 23:46:15)
- 괜찮네요
- son***
(2005.11.02 16:37: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