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초록매실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웅진식품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유로
정한이유 (서론)
▲ 초록매실 출시 이전의 환경분석
▲ 초록매실의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전략 (제품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가격 전략
유통 전략
판매촉진 전략
▲ 마케팅 성과
▲ 나의생각 (결론)
- 본문내용
-
▲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사례로 정한 이유 (서론)
'사랑은 초록빛' 제품 특징 잘 살려 "핑크 빛 사랑은 가라! 이제 사랑은 초록빛이다."
웅진식품이 '초록빛 사랑'을 주제로 텔레비전에 선보인 새로운 광고의 문구입니다. 이 광고는 '사랑은 핑크빛'이라는 고정관념에 도전장을 내밀며 사랑에 대해 새로운 정의를 내리고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떤 주제로 레포트를 작성할까 고민하던중 수업시간에 교수님께 들었던 여러
사례가 떠올랐지만 문뜩 떠오른 주제가 음료였고, 비락식혜와 아침햇살 초록매실
이 3가지를 놓고 고민하던중 초록매실로 주제를 정한 이유는 광고문구가 가장
맘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록매실에 대한 자료를 모았으며, 자료 수집중 초록매실이 코카콜라와 매출실적 경쟁결과 승리했던 자랑스런 자료 또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 마케팅 부분 각종 상을 휩쓸었으며, 또한 한 때 음료시장 장악율 70%의 쾌거를 이룬 「초록매실」은 정말로 대단했습니다. 초록매실과 유사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나오긴 했었지만, 맛과 질의 차이로 지금도 초록매실만이 판매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 초록매실 출시이전의 환경 분석
음료산업은 기후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이다. 91년까지는 고성장세를 보였으나 이후 증가세가 급격히 둔화, 97년에는 출하량이 1%가량 줄었다. 98년에는 IMF의 불황으로 소비가 얼어붙은데다 여름 성수기에 자주 비가 내려 음료업체들이 한결같이 고전해야 했다. 따라서 98년에는 14%가 감소한 약 2조 2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였고 99년에는 약 2조 3천억원으로 소폭 성장했을 뿐이며 2000년에는 약 2조 5천억원의 시장을 예상하였다.
음료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업체들의 등장이라고 것이다. 즉석식품
- 참고문헌
-
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네이버 -초록매실마케팅성공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