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서 론
1-1 회사소개
1-2 연혁
1-3 기업이념
1 -4 기업비젼
1 -5 제품개발철학

2 : 본 론
2-1 환경분석(SWOT)
2-2 STP
-[Segmentation] (세분화)
-[Targeting] (타켓 선정)
-[Positioning] (위치선정)
2-3 4P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장소
-promotion 촉진
2-4 판매후 고객관리
2-5 판매성과 및 성공요인
-판매성과
-성공요인

3 : 결 론
3-1 느낀점
3-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1-1 회사소개

'2001 상반기 으뜸상품' , '2001 마케팅 대상' , '2001 히트 본상'. 모두가 최근에 초록매실에게 주어진 상들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들이 정확한 분석 없이 정치적인 부분이 많다고 하여도, 몇 달 내에 초록매실에 쏟아진 상들은 진정한 제품의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웅진식품>
회사소개
설립일 : 1976년 4월28일
음료사업개시일 : 1995년 10월1일
업종 : 음료 제조, 판매
대표이사 : 조운호(趙雲浩)
자본금 : 145억원
임직원수 : 399(영업조직 1,700명)
매출액 : 2,560억원(2000년도) ( 2001년도 매출목표 5000억 )

1-2 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출시>
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6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1.01 <아침햇살>국내 음료 사상 최단기 1억병 판매 기록
1999.12.01 <초록매실>출시
2000.04.26 <하늘보리>출시
2000.06.01 ISO9001 인증획득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
2000.06.28 <아침햇살>마케팅대상, 베스트 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0.08.01 <초록매실> 2000 GOOD DESIGN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0.11.22 제1회신기업문화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참고문헌
*2001상반기 으뜸상품 / 초록매실
문화일보 2001-06-27 41면 (특집) 03판 뉴스 354자
*경향신문 2001-06-20 37면
*한국일보 2001-06-11 08면
*한국경제 2000-12-20 1120자
http://home.ewha.ac.kr/~bghong/marketing2001-2/woongjin/gr-future.htm
http://www.zpos.com/MarketWorld/2001_02/mw200102_06.htm
http://www.wjfood.co.kr/13000/13200_view.asp?no=911&page=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