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방송중계권 개념,지상파 3사의 중계권 논란,온라인 스포츠 중계,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포츠 중계권 독점,프라이드FC의 매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포츠 방송 중계권 개념과 새로운 양상
1) 중계권의 개념
2) 스포츠 방송 중계권료 급등으로 인한 문제와 대응
2. 우리나라 스포츠 방송중계권의 이해
1) 스포츠 중계방송 현황
2) 국내 스포츠 중계권 갈등 사례
- 지상파 3사의 중계권 논란
- 해외 중계권을 확보하기 위한 국내 방송사 간 경쟁
- 한국 프로스포츠
3) 해외 스포츠 중계권 사례(은총 발표)
(1) 독점중계에 따른 방송사간의 갈등
-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포츠 중계권 독점과 프리미엄 채널의 파산
(2) 중계권 계약에 따른 스포츠 단체의 위기
-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프라이드FC의 매각
(3) 상업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불만
- 미국 올림픽 중계에 대한 시청자의 권익
(4) 모범적인 사례
-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일본의 중계권 협상과정
4)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양상
(1) 스포츠 중계권 재판매 날로 세분화
(2) 온라인 스포츠 중계
(3) 장외 시청권 갈등
(4) 프로스포츠 중계방송 모색 - 자체방송
(5) 스포츠중계권을 둘러싼 지나친 경쟁-위기 자초
- 본문내용
-
1. 중계권의 개념
중계권>>
특정 지역 내에서의 경기에 대한 배타적 방송권리
TV가 스포츠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권리
.중계권을 획득 시, 재 판매 가능
.계약 주체가 주관하는 권리 획득 후 TV중계 가능
.중계권료는 협상 당사자가 콘텐츠의 가치를 고려해 그 규모를 결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