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방송중계권 개념,지상파 3사의 중계권 논란,온라인 스포츠 중계,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포츠 중계권 독점,프라이드FC의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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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 방송 중계권 개념과 새로운 양상
1) 중계권의 개념
2) 스포츠 방송 중계권료 급등으로 인한 문제와 대응

2. 우리나라 스포츠 방송중계권의 이해
1) 스포츠 중계방송 현황

2) 국내 스포츠 중계권 갈등 사례
- 지상파 3사의 중계권 논란
- 해외 중계권을 확보하기 위한 국내 방송사 간 경쟁
- 한국 프로스포츠

3) 해외 스포츠 중계권 사례(은총 발표)
(1) 독점중계에 따른 방송사간의 갈등
-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포츠 중계권 독점과 프리미엄 채널의 파산
(2) 중계권 계약에 따른 스포츠 단체의 위기
-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프라이드FC의 매각
(3) 상업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불만
- 미국 올림픽 중계에 대한 시청자의 권익
(4) 모범적인 사례
-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일본의 중계권 협상과정
4)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양상
(1) 스포츠 중계권 재판매 날로 세분화
(2) 온라인 스포츠 중계
(3) 장외 시청권 갈등
(4) 프로스포츠 중계방송 모색 - 자체방송
(5) 스포츠중계권을 둘러싼 지나친 경쟁-위기 자초
본문내용
1. 중계권의 개념

중계권>>

특정 지역 내에서의 경기에 대한 배타적 방송권리
TV가 스포츠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권리

.중계권을 획득 시, 재 판매 가능
.계약 주체가 주관하는 권리 획득 후 TV중계 가능
.중계권료는 협상 당사자가 콘텐츠의 가치를 고려해 그 규모를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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